자바에서 콘솔에 실행이 되는 메소드
콘솔에 출력하는 문법
System.out.println( )
변수란?
값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 / 초기화를 해놓고 값을 갱신 가능
상수란?
값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 / 단, 초기화를 하면 값 갱신 불가
Final을 붙여서도 선언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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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형]
Byte b = 30
Short s = 30
Int x = 30
Long l = 30L
[실수형]
Float ff = 30.0f
Double dd = 30.0
[true / false - Boolean]
Boolean is = true / false
[문자 / 문자열]
Char c = 'a'
String str = "여러 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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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변환 시 작은 타입에서 큰타입은 자동으로 형변화
Int → long 같이 작은거에서 큰걸로 갈때는
Long l = (long) x 같이 형변환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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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열은 String을 말함
String 또한 메소드임, 하지만 편하게 문자처럼 사용하기 위해서 자료형으로 쓰이는 것 처럼 보일 뿐이다. 실질적으로 기본 자료형에 String은 들어가지 않고 참조 자료형에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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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원하는 포멧으로 출력할 때 사용한다
System.out.printf - C에서 나오는 printf랑 같음
String.format() : 메소드, String을 넣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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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h라는 클래스에 만들어져있는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Math.Max(a, b) : a와 b중 최댓값을 출력
Math.Min(a, b) : a와 b중 최소값을 출력
Math.abs(a, b) : 절대 값을 출력
Math.Random : 랜덤한 값을 출력하는 메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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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변환
다른 자료형의 데이터를 해당 자료형으로 만들기 위해서 형태를 변환시켜주는 것
Int Integer.parseInt(str) : str이라는 String을 int로 변환해줌
String str2 = String.valueOf(i) : i라는 int를 String으로 변환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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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BufferedReader 도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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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문인 if
If(조건문)
{
--------- 조건이 true 값일 때 출력
}
Else
{
--------- 조건이 false 값일 때 출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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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식
Str = True / false ? [True = 출력문] : [false = 출력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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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AND) : 둘 다 맞을 때 / 둘 다 True
(2) | | (OR) : 둘 중 하나라도 맞을 때 / 둘 중 하나라도 True
.
! (NOT) : 반대로 만듬 true는 false , false는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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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th문
조건문 중 하나로 써 조건값에 해당 하는 값을 Case에서 찾아서 실행시킨다
Switch(조건값) {
--------- Case 조건 :
--------- 출력 :
--------- Break ;
--------- Case 조건 :
--------- 출력 :
--------- Break;
--------- Default // Case에서 조건이 전부 맞지 않을 때
--------- 출력물;
}
.
(1) for문
For(i = 0, i < 10, i++)
{
--------- 출력문
}
.
(2) while 문
i = 0
While(i < 10)
{
--------- 출력문
--------- i ++ ;
}
.
(3) do ~ while문
i =0
Do
{
--------- 출력문
--------- i ++
} while(i < 10);
반복문을 강제로 종료하고 싶을때 break ; 문을 사용한다 - if문을 활용
어떤 조건 일때만 넘어가는 continue 문도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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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이란? 똑같은 변수를 여러개 가져야할 때 사용하는 것
Int score[] = null;
Score = new int[5]
Int score[ ] = new int[5]; 함꺼번에 초기화
Int score [ ] = { 10 , 20, 30, 40, 50} ; 이런식으로 값을 바로 넣는 방식을 선호함
Score.length = 배열의 길이를 알아냄
배열은 0부터 시작함, 처음 넣는 숫자는 0번 배열에 저장됨
초기에 아무것도 저장하지 않았을 때 0으로 초기화 되어있음
마지막을 호출시 score.length - 1 이라고 호출하는게 일반 적임
Null, 0은 아니지만 값이 없다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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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t 클래스를 상속받은 ArrayList라는 클래스
ArrayList scoreList = new ArrayLi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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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드]
ScoreList.add(10); : 10을 추가
ScoreList.size() : 크기 반환
ScoreList.get(0) : 0번째에 저장 된 값 출력
ScoreList.add(index 2, element 200) ; 2번째에 200을 추가
ScoreList.remove(index 2) 2번째에 있는 값을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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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서드 (sta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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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Public static void add(int x, int y_)
{
--------- System.out.println(x + y);
}
Void : return이 없음
나머지 자료형은 return 과 그에 맞는 반환자료형을 가져와야함
메소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중복되는 코드를 줄이기 위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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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드 이름이 똑같은데 안에 들어가는 매개변수 갯수, 타입이
다른경우 오버로드를 사용한다
Int add(int … numbers) 매개변수를 지정하지 않는 것 - 형태만 알아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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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용적인 이라는 의미, 어디서든 꺼내서 사용할 수 있음
.
Class Person
{
안에는 변수 , 메소드 등이 들어갈 수 있음
}
.
Private를 사용할 때
Getter로 저장하고
Setter로 불러옴
.
생성자란 매개변수에 따라서 클래스의 객체가 생성될 때 오버로드 되어서 실행되는 것,
This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음
.
String 혹은 객체를 불러올 때 사용되는 것
자동으로 생략되어서 사용되나
자바에서 toString 메소드를 수정해서 변화를 줄 수 있다
.
클래스들의 폴더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다른 패키지에 있는 것은
import를 사용해서 다른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를 불러올 수 있다
import 31:59
public, private 32:27
상속 32:56
추상클래스 37:22
오버라이드 38:04
인터페이스 39:20
instanceof 42:33
제네릭 43:44
스레드 44:57
람다식 4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