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 1478 → "one4seveneight"
- 234567 → "23four5six7"
- 10203 → "1zerotwozero3"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 1 ≤ s의 길이 ≤ 50
- s가 "zero" 또는 "0"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 return 값이 1 이상 2,000,000,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
- 0 ~ 9 -> eng -> Map사용
- 각 자리의 문자가 숫자인지 문자인지 확인 isDigit, isLetter
- s -> 1 ~ 50 len
- s -> 0, zero 로 시작 x
case 1 : 숫자로 시작 -> 문자를 만나면 숫자를 만나기 전까지 문자를 넣어준다 -> Map에서 문자에 맞는 숫자를 찾는다.
case 2 : 문자로 시작 -> 숫자를 만나기 전까지 문자를 넣어준다 -> 위랑 같이 return 해준다.
case 3 : 문자가 이어져 있을경우 -> 매번 key를 만들어서 Map에 있는지 확인하는 조건을 추가한다.
import java.util.*; class Solution { /* return 값이 20억이므로 stringbuilder를 사용 Map -> String, Integer -> ex) (zero, 0) 1. for -> charAt().isLetter() 2. char case -> list.add(charAt()) 3. 숫자를 만나면 list.toString -> key 로 사용해서 Map에서 Integer를 가져온다 4. num case -> stringbuilder.append(num)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 초기화 List<String> list = new ArrayList<>(); Map<String,Integer> map = new HashMap<>(){{ put("zero",0); put("one",1); put("two",2); put("three",3); put("four",4); put("five",5); put("six",6); put("seven",7); put("eight",8); put("nine",9); }}; StringBuilder ans = new StringBuilder(); // 각 문자 확인 for(int i = 0;i<s.length();i++){ // 문자가 들어왔을경우 if(Character.isLetter(s.charAt(i))){ list.add(String.valueOf(s.charAt(i))); // map에 key가 존재하는지 확인 if(map.containsKey(String.join("",list))){ ans.append(map.get(String.join("",list))); list.clear(); } }else{ // 숫자일경우 ans.append(s.charAt(i)); } } // list가 안비어있을 경우 if(list.size() != 0){ ans.append(map.get(String.join("",list))); } // string to integer answer = Integer.parseInt(ans.toString()); return answe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