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 : 재귀 함수의 이해와 활용자기 자신을 호출 하는 메소드.주어진 문제를 작은 단위로 쪼개며 최소 단위(Base Case)에 도달 하였을때, 최소 단위 에서 부터 순차적으로 연산을 하며 메소드를 빠져 나오는 형태로 구현한다. 이때 최소 단위에
🎯 목표 : 재귀를 이용하여 JSON stringify 구현 할수 있다.ObjectMapper 클래스를 사용하면 자바의 데이터 형식을 JSON 형식으로 포맷하여 데이터를 전달할수 있다.JavaScript Object Notation의 줄임말로, 데이터 교환을 위해
🎯 목표 : 주어진 무 방향 그래프의 간선 목록을 가지고 인접 행렬을 구현하고 DFS 탐색 방식으로 Component의 갯수를 찾는 알고리즘 작성.인자로 주어진 무 방향 Graph의 간선 목록을 가지고 Component를 갯수를 반환.무 방향 Graph의 간선 목록이
🎯 목표 : 인접 행렬과 접점이 주어졌을때, 두 접점간의 연결 관계가 있는 지 여부를 반환하는 알고리즘 작성인자로 주어진 인접 행렬과 두 접점을 활용하여 두 접점간 연결 관계 여부를 반환인접 행렬을 가진 2차원 배열과 진출 접점과 진입 점점이 인자로 주어진다.재귀 호
🎯 목표 : 시간 복잡도의 개념 이해와 효율적인 시간 복잡도를 구현 할수 있어야 한다.a입력값에 따라 증가하는 시간의 비율을 최소화한 알고리즘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시간 복잡도를 고민해야한다.시간 복잡도는 주로 빅-오 표기법을 사용한다.빅-오 표기법은 최소한 특정 시간
🎯 목표 : 탐욕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예제 문제를 풀수 있다.알고리즘 문제 해결을 위해 재귀 호출과 똑같이 여러 개의 조각으로 문제를 쪼개고 각 단계별 답의 한 부분을 만들어 간다.모든 선택지를 고려하고 각 단계별로 지금 당장 가장 좋은 방법만을 선택하도록 설계한다.
🎯 목표 : 이진 탐색 알고리즘의 구조와 탐색 원리에 대한 이해이진 탐색을 하고자 하는 데이터는 정렬되어 있어야한다.정렬된 데이터들을 절반을 나눠 분할 정복 기법으로 특정한 값을 찾아낸다.단계별 탐색 구조정렬된 배열의 가장 중간 인덱스 값을 찾는다.찾으려고 하는 값
🎯 목표 : 완전 탐색 알고리즘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구현 할 수 있다.무차별 대입 방법을 나타내는 알고리즘이다.모든 가능성을 시도하여 탐색한다. - 최적의 해결방법이 아니다.사용할 수 있는 다른 알고리즘이 없을때 사용한다.여러 해결 방법이 있다면 각 해결 방법을
🎯 목표 : 순열과 조합 알고리즘의 이해와 구현순서가 부여된 임의의 집합을 다른 순서로 뒤섞는 연산n개의 요소의 순서를 뒤섞는 경우의 수는 n! 과 같다(5! = 1x2x3x4x5)모든 경우의 수를 계산해야하는 완전 탐색 알고리즘이다.{a,b,c}와 {a,c,b}는
🎯 목표 : 바빌로니아 방법으로 제곱근 구하기다양한 방법으로 제곱근을 구할수 있지만, 내장 클래스를 사용하지 않고 제곱근을 가장 간단하게 구하는 바빌로니아 법이 있다.Referenceshttps://ko.wikipedia.org/wiki/%EB%B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