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ad {
runOnUiThread(Runnable {
kotlin.run {
userChat.text = res.getString("text")
}
})
}.start()
이러한 작업을 해주어야 함. onCreate과 연관이 있는 문제 같음 나중에 어떤 특정 동작으로 인해 화면이 바뀔경우 위 코드를 넣어주어야 할듯?
socket.io 를 통신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socket.io 버전은 2.0.0이상 node에서는 4.0.0이상 해주어야 버전이 맞는다.
동물을 기준으로 채팅을 렌더링 할 수 있을듯? (내일 한번 이야기 해보기) 다른 방법으로는 머가 있을까?
안드로이드에서 코틀린 데이터 객체를 보내주면 nest에서 이를 JSON으로 바로 인식해주지 않는다. (nest만 그런건지는 정확히 모르겠음. 예상에는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는 다 이럴 듯?) 따라서 JSON으로 바꿔 serialize를 해주어야한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GSON을 활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