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한 IP에 데이터 전달패킷(Packet)이라는 통신 단위로 데이터 전달프로토콜 규약에 따라 전송이 된다.대상이 받을수 있는 상태인지 아닌지 모름..비연결성패킷을 받을 대상이 없거나 서비스 불능 상태여도 패킷 전송 (상대방이 그 주소에 없어도 (접속종상태) 그냥
자원을 식별하는 통합 법URI ? URL ? URN ?리소스를 식별한다? (주민등록번호처럼..)URL: 리소스 위치 (A의 위치)URN: 리소스 이름 (A)urn 은 이런게 있다 ..라고 넘어가자Uniform: 리소스 식별하는 통일된 방식Resource: 자원 URI로
요즘 대부분 HTTP로 통신HTTP/1.1 : 가장 많이 사용 가장 중요한 버전임대부분 기능 다 들어 있음RFC2068(1997) ->RFC216(1999) ->RFC7230~7235(2014)HTTP2/3 은 성능 개선용 TCP: HTTP/1.1 , HTTP/2UD
회원을 등록 수정 조회하는건 리소스가 아님!ex) 미네라를 캐라 -> 미네랄이 리소스회원이라는 개념 자체가 바로 리소스리소스를 어떻게 식별하는게 좋을까\-> 회원을 등록 수정 조회 하는것을 모두 배제\-> 회원이라는 리소스만 식별하면됨 -> 회원 리소스를 URI 매핑
Get은 조회만! 리소스변경일어날때 사용하면 안됌Content-Type 파일 전송시 멀티파트로..urlencoded -> 파일같은경우 퍼센트 인코딩해서 넘어감요즘은 json이 주류..
상태코드 예시들100 번은 거의 사용되지 않음.300 요청을 완료하려면 추가적인게 필요함ex) http에서 리다이렉트 기능.400 대는 클라이언트 잘못500 대는 서버에서 이상.post 등록 -> 201배치 처리 같은 곳에 사용\-> 요청 접수 후 1시간 뒤에 배치 프
현재는 RFC2616 폐기됨왜 표현이라 얘기할까?회원이라는 리소스를 HTML을 표현될 수도 있고회원이라는 리소스를 JSON으로 표현될수도 있고Representation R은 Rest바디의 내용이 뭐야?표현 데이터를 압축할때 씀.클라이언트는 어떤 종류로 압축되있는지 확인
요청 -> 응답 이미지와 관련된 바이트 코드.. 총 1.1M이미지 표현 응답 결과를 캐시의 저장브라우저 캐시부터 찾는다.다시 요청 했을 시? 데이터를 바뀌어서 새로 갱신하거나.기존이랑 똑같으면? 다시 다운로드..? 뭔가 좀 아쉽다..\-> 이걸 해결 할수 있는게 검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