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말] 달팽이, 파장, 참외밭 (nowX, nowY)

Loopy·2024년 7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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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테 문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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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Snail {

	static int[] dx = {0, 1, 0, -1}; //좌하우상
	static int[] dy = {-1, 0, 1, 0};
	static int[][] map = new int[5][5];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cnt = 25;

		int x = 0, y = 4;
		int dir = 0; //방향 변수


		while (cnt >= 1) {

			//현재 좌표부터 넣어준다.
			map[x][y] = cnt--;

			//NowX,nowY는 판단하는 변수이지 현재 좌표가 여기서는 아니다.
			int nowX = x + dx[dir];
			int nowY = y + dy[dir];

			//다음 좌표가 유효한지 체크하고 유효하지 않다면 nowX,nowY를 유효하게 바꾸고 x,y에 넣어준다.
			if (nowX < 0 || nowY < 0 || nowX >= 5 || nowY >= 5 || map[nowX][nowY] != 0) { //벽을 만나거나 지도의 숫자가 0이 아닌 다른 수로 채워져있을 경우
				dir = (dir + 1) % 4;//0,1,2,3 순서로 바꾼다.
				//nowX는 기존 좌표에서 다음 좌표의 이동 좌표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좌표이다.
				//x,y가 0이 되면 nowX=0,nowY=-1 상태로 되어있다.
				//nowY가 -1이므로 if 문으로 들어오게 되고 dir = 1로 바뀐다.
				//그 이후에 좌표값의 아무런 변동없이 if문을 탈출하면 cnt--; 와 map[nowX][nowY]가 실행되므로
				//map[0][-1] 이 나와 배열 인덱스 범위를 벗어나게 된다.
				//따라서 nowX와 nowY를 (0,-1)에서 값을 변경시켜야 한다.
				//기존 값 (0,0)에서 방향을 바꾼 좌표를 nowX,nowY에 넣어준다.
				//(0+1,0) 해서 아래로 내려가는 좌표가 대입된다.
				nowX = x + dx[dir]; //1
				nowY = y + dy[dir]; //0
			}

			x = nowX; //위에보면 x에 방향을 더하고 있다. 따라서 x에 이동할 때마다 좌표값을 업데이트 해주어야 한다.
			y = nowY;

		}


		for (int i = 0; i < 5; i++) {
			for (int j = 0; j < 5; j++) {
				System.out.printf("%5d", map[i][j]);
			}
			System.out.println();
		}

	}
}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import java.util.StringTokeniz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StringTokenizer st;

		int test = Integer.parseInt(br.readLine());

		for (int i = 0; i < test; i++) {
			int max = 0;
			int N = Integer.parseInt(br.readLine());
			st = new StringTokenizer(br.readLine());

			int[][] map = new int[N][N];


			int num = Integer.parseInt(st.nextToken());
			int[] power = new int[num];

			for (int j = 0; j < num; j++) {
				power[j] = Integer.parseInt(st.nextToken());
			}

			int[] dx = {-1, 1, 0, 0, 1, -1, 1, -1};
			int[] dy = {0, 0, 1, -1, 1, -1, -1, 1};

			st = new StringTokenizer(br.readLine());
			for (int j = 0; j < num; j++) {
				int x = Integer.parseInt(st.nextToken());
				int y = Integer.parseInt(st.nextToken());

				for (int d = 0; d < 4; d++) { //한 방향에서 power 의 크기만큼 파장이 생겨야 한다.
					for (int p = 0; p < power[j]; p++) { //power 크기만큼 값 입력을 반복해준다.
						int nowX = x + dx[d];
						int nowY = y + dy[d];
						if (nowX < 0 || nowY < 0 || nowX >= N || nowY >= N) continue;
						map[nowX][nowY]++;
						x = nowX;
						y = nowY;
						max = Math.max(map[nowX][nowY], max);
					}
				}
			}

			System.out.println("#" + test + " " + max);
		}
	}
}

//3
//6
//3 3 2 2
//2 3 1 2 5 2
//6
//3 3 1 1
//1 1 2 2 6 6
//5
//4 3 2 2 1
//2 3 1 2 5 2 3 3

[참외밭]
https://www.acmicpc.net/problem/2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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