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Weekday {
func notifyLunch() -> String {
return "밥을 먹자!"
}
}
var day = Weekday()
print(day.notifyLunch())
// print 밥을 먹자!
'day'란 인스턴스를 만들어주고, Weekday의 내부함수인 notifyLunch()를 호출하여 값을 받아냄.
→ 인스턴스를 만들고 내부함수 호출
참고자료
(Swift) 타입 메소드 & 인스턴스 메소드 by Jiseob Kim
yagom's Swift Basic 인스턴스의 생성과 소멸
enum Fruit: CaseIterable {
case strawberry, banana, pineapple, kiwi, mango
}
print(Fruit.allCases)
// print [JuiceMaker.Fruit.strawberry, JuiceMaker.Fruit.banana, JuiceMaker.Fruit.pineapple, JuiceMaker.Fruit.kiwi, JuiceMaker.Fruit.mango]
CaseIterable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배열을 만들어줬기 때문에 → allCases를 써줄 수 있었던 거임.
import Foundation
enum Exercise: CaseIterable {
case yoga, running, walking
}
Exercise.allCases
Exercise.allCases.count
Array(Exercise.allCases)
for exercise in Exercise.allCases {
print(exercise)
} // print yoga running walking
참고자료
CaseIterable by Apple
Swift 4.2 변경사항 by Zedd
참고자료 : Swift IBOutlet 변수명 Refactor로 간편하게 바꾸기 - MungGu Story
if randomValue == hitValue {
print("YOU HIT!!")
reset()
return
}
if tryCount >= 5 {
print("You lose...")
reset()
return
}
if randomValue > hitValue {
slider.minimumValue = Float(hitValue)
minimumValueLabel.text = String(hitValue)
} else if randomValue < hitValue {
slider.maximumValue = Float(hitValue)
maximumValueLabel.text = String(hitValue)
}
if randomValue == hitValue {
print("YOU HIT!!")
reset()
} else if tryCount >= 5 {
print("You lose...")
reset()
} else if randomValue > hitValue {
slider.minimumValue = Float(hitValue)
minimumValueLabel.text = String(hitValue)
} else {
slider.maximumValue = Float(hitValue)
maximumValueLabel.text = String(hitValue)
}
왜 위에서 있던 return이 아래에서는 필요가 없을까?
→ 위의 예시에서는 if 조건이 성립되면 안에 내용을 실행하고 return을 해서 해당 if문을 나가버림.
아래 예시에서는 해당 if 조건이 성립 안하면 어차피 다음 else if문이 성립하는지 확인하러 가기 때문에 굳이 return을 써서 if문을 나가야 할 필요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