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에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생기는 파일들이다.
func application(_ application: UI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 launchOptions: [UIApplication.LaunchOptionsKey: Any]?) -> Bool {
return true
}
어플리케이션의 셋업을 이 메소드 안에서 진행. multiple window를 ios13부터 지원한다.
func application(_ application: UIApplication, configurationForConnecting connectingSceneSession: UISceneSession, options: UIScene.ConnectionOptions) -> UISceneConfiguration {
return UISceneConfiguration(name: "Default Configuration", sessionRole: connectingSceneSession.role)
}
어플리케이션이 새로운 scene/window 제공하려 할 때 불리는 메소드 ㅃ!!최초아님!!
func application(_ application: UIApplication, didDiscardSceneSessions sceneSessions: Set<UISceneSession>) {}
사용자가 scene 버릴때호출.
UI상태변화를 메소드들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에게 알리는 역할.화면에 무엇을 보여줄지 관리하는 역할
func scene(_ scene: UIScene, willConnectTo session: UISceneSession, options connectionOptions: UIScene.ConnectionOptions) {
guard let _ = (scene as? UIWindowScene) else { return }
}
UISceneSession lifecycle에서 제일 처음 불리는 메소드.
func sceneDidDisconnect(_ scene: UIScene) {
}
scene이 background로 들어갔을 때 시스템에서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disconnect하려 할수 있는데 여기서 필요없는 자원을 돌려주는 것이다. 예를들면 네트워크를 통해 쉽게 불러올 수 있거나 생성 쉬운 데이터 돌려주고 사용자의 정보같은 것들은 갖고 있게 하는것.
func sceneDidBecomeActive(_ scene: UIScene) {
}
scene이 setup 되고 화면에 보여지면서 사용될 준비가 완료 된상태.
func sceneWillResignActive(_ scene: UIScene) {
}
active한 상태에서 inactive상태로 빠질때 호출. 이 방법을 사용하여 백그라운드로 들어갈 때 변경한 내용을 실행취소가능.
func sceneWillEnterForeground(_ scene: UIScene) {
}
scene이 foreground로 전환될때. 처음 active상태되었을때
func sceneDidEnterBackground(_ scene: UIScene) {
}
scene이 foreground에서 > background로 전환될때호출. 다시 foreground에 돌아와 할수 있도록 데이터, 공유리소스 저장하는 역할.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때 다양한 디바이스들에서 사용하기 위해 여러 파일로 이루어져있다. 에셋을 통해 같은 사이즈의 이미지를 사용할수 있게 된다.
• 프로젝트 설정을 담당하는 파일이다.
• 번들을 식별. 키와 value로
• 사용자가 보는 애플리케이션의 실제이름.
• 애플리케이션의 고유식별자
• 프로퍼티 리스트 구조의 현재버전, 자동으로 키를 더하기 때문에 값을 수정X
• 번들의 빌드 버전. 배포용이 아닌 내부 빌드용으로 사용.
• 실행 가능한 번들의 이름
• Ios에서만 실행하는지 여부 yes면 ㅇㅇ
• 앱의 Scene 기반의 생명주기 관련 정보 설정
Enable Multiple Windows: 여러 Scene을 설정 할 수 있는지 체크하는 속성
Scene Configuration : 새로운 Scene을 만들 때 UIKIT의 기본 설정 값 설정
• 번들의 유형을 설정, 코드 - AAPL / 프레임워크- FMWK/ 번들 - BNDL
• 번들이 만들어진 주지역 설정. 기본언어가 해당 나라 언어에 맞게 나온다.
• 번들의 릴리즈 버전
: 빌드에 필요한 모든 정보 저장소
앱 빌드하는데 필요한 정보 제공. swift 코드 컴파일 등 빌드 프로세스중에 수행되는 각 작업에 대해 빌드설정을 통해 수행방법 제어.
Swift package들이 여기서 관리된다.
: 빌드할 제품을 지정,프로젝트 또는 작업 공간의 파일 세트에서 제품을 빌드하기 위한 지침을 가지고 있다.
타겟별로 버전의 프로덕트 분리가능. 설정 달리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