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재피터노트북·2022년 9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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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부품에 해당되는 객체들을 먼저 만들고 하나씩 조립해서 완성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기법.
완성품인 객체를 모델링하고 집합 관계에 있는 부품 객체와 사용관계에 있는 객체들을 하나씩 설계 후 조립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Class

  • Field : 변수와 상수(속성) 즉 데이터라고도함!! 객체가 만들어질 때에 그 객체의 특징적인 속성을 담아두게 됨!!

    • Variable

      • 상수와는 반대로 변경 가능한 값을 의미!! 프로그램이 종료 될때까지 변경될 수 있는 값(속성)
    • constant

      • 고정된값!! 프로그램이 종료 될 때까지 절대로 변하지 않는 값(속성)
  • Method

    • Static Method

      • 메서드를 가지는 객체를 생성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메소드.
    • Instance Method

      • 객체를 생성해야만 사용이 가능한 메소드!

객체

  • 클래스로부터 만듬!!

  •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함!!

New 연산자

  • New는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시키는 연산자

  • 생성된 객체는 메모리 힙영역에 생성됨

내가 이해한 자바의 클래스개념!!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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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이 재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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