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frames myAnimation {
from {
background-color: red;
width: 100px;
height: 100px;
}
to {
background-color: blue;
width: 200px;
heigh: 100px;
}
}
//또는
@keyframes myAnimation {
0% {
background-color: red;
width: 100px;
height: 100px;
}
30% {
background-color: yellow;
}
100% {
background-color: blue;
width: 200px;
heigh: 200px;
}
}
.sqare {
animation-name: myAnimation; // @keyframes 이름
animation-duration: 3s // 변화가 일어나는 기간. 초단위. (기본값 0s)
animation-iteration-count: 3; (기본값 1. number or infinite.)
animation-timing-function: ease; // 애니메이션 함수 지정 (기본값 ease)
/*
애니메이션이 반복될 때 진행 방향을 지정
normal: from -> to (기본값)
reverse: to -> from
alternate: 홀(normal) 짝(reverse)
alternate-reverse: 홀(reverse) 짝(normal)
*/
animation-direction: normal;
/*
애니메이션이 실행 상태가 아닐 때 (대기 or 종료) 요소의 스타일 지정
none: 대기 -> 시작 프레임(from)에 설정한 스타일을 적용하지 않고 대기한다.
종료 -> 애니메이션 실행 전 상태로 애니메이션 요소의 프로퍼티값을 되돌리고 종료한다.
forwards: 대기 -> 시작 프레임(from)에 설정한 스타일을 적용하지 않고 대기한다.
종료 -> 종료 프레임(to)에 설정한 스타일을 적용하고 종료한다.
backwrads: 대기 -> 시작 프레임(from)에 설정한 스타일을 적용하고 대기한다.
종료 -> 애니메이션 실행 전 상태로 애니메이션 요소의 프로퍼티값을 되돌리고 종료한다.
both : 대기 -> 시작 프레임(from)에 설정한 스타일을 적용하고 대기한다.
종료 -> 종료 프레임(to)에 설정한 스타일을 적용하고 종료한다.
*/
animation-fill-mode: none;
// running(기본값) || paused
animation-play-state: running;
animation-delay: 1s; // 요소 로딩 후 몇 초 후에 애니메이션이 시작될 것인지 지정 (기본값 0s)
animation : (shorth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