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MOD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형과 레이어의 이해에 대해 배웠다. 지형 직사각형 모양의 그리고가 있고, 그리드 클릭 위치에 따라 타일의 생김새가 달라진다. 대각선 모양의 타일도 만들 수 있다. 한 레이어당 한 가지 종류의 타일만 사용할 수 있다. TileMap
3주차에는 VOD에서 사용가능한 컴포넌트들에 대해서 좀 더 중점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특수하게 자주 쓰이는 TransformComponent와 SpriteRendererComponent에 대해서 배웠다.월드 상에서 entity가 어디에 위치하는지 나타내는
이번주는 실습보다는 개념 설명 위주로 진행되었다. MOD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Entity, Component, 그리고 Property에 대한 개념을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서비스와 모델, 로직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월드를 구성하고 있는 어떤
첫 주차 강의는 MOD 에서 사용하는 VOD를 어떻게 활용하는 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나만의 게임을 만들어서 출시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메이커에 어떤 기능들이 있고, 어떻게 해야 게임을 만들 수 있는지 간략하게 배우는 시간이었다.1) Scene가운데에 배경이
변수는 하나의 값을 저장하기 위해 확보한 메모리 공간 자체 또는 그 메모리 공간을 식별하기 위해 붙인 이름을 말한다.어플리케이션의 역할은 데이터를 '입력'받아서 처리하고, 그 결과를 '출력'하는 것이다. 컴퓨터에서는 연산을 하는 부품과 기억을 하는 부품이 나누어져 있는
자바스크립트나 타입스크립트에서는 배열을 이용하여 쉽게 스택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배열을 이용하지 않고 직접 스택을 구현해보겠습니다.📄 stack.ts위의 스택 코드를 하나하나 뜯어서 살펴봅시다.우선 클래스를 만들기 전에 interface와 type
자바스크립트는 넷스케이프 커뮤니케이션즈에서 웹페이지의 보조적 지능을 수행하기 위해 만든,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경량 프로그래밍 언어이다.자바스크립트가 탄생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자바스크립트의 파생 버전인 JScript가 출시되면서 여러 문제점이 생긴다.JScript와
프로그래밍이란 0과 1밖에 알지 못하는 기계가 실행할 수 있을 정도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요구사항을 설명하는 작업이다.컴퓨터에 주어진 문제에 대한 실행을 요구하기 위해서는, 문제 해결 능력이 요구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문제를 명확하게 이해해야하고, 그렇기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