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eMap 기초

CJB_ny·2022년 4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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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_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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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에 대한 간단한 이해를 하고 가자.

다른 이미지나 그런것을 유니티로 들고오면

여기보이는 Sprite로 바꿔 주어야 한다.

Sprite모드는 싱글 아니면 멀티플 둘중 하나 많이 사용할 것이다.

두경우 어떤 경우??

이런경우 하나의 스프라이트 이미지에 이렇게 여러개가 있어서 멀티플로 사용한다.

이렇게 16 16 으로 자르는게 이상적.

그런데 이 16은 뭐냐?

점하나를 1픽셀로 보고

그림보면 가로로 점 16개이다.


저기 씬에 놔두었을 때

이녀석크기가 유니티에서 1이 되는데

1인 크기에 픽셀이 16개 들어간다고 하는 것이다. 그게

pixel Per Unit임

2D -> TileMap 생성하고 -> 이름 바꿈

그럼 이게 도화지고 물감통같은게 있어야됨

이 물감통이 팔레트임

window -> 2d -> TilePallet

이렇게 배치 ㄱㄱ

여서

이제 하나하나씩 추가를 해주면된다.

그리고 저거 팔레트 활용해서 맵 만들어주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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