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I

YangJiWon·2021년 11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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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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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I가 인지해야하는 모든 대상을 미리 가지고 있는 것

  1. FindObjType 게임 시작 때 미리 캐싱
  2. 정해진 플레이어를 미리 시스템에서 알고있기

2. 자기주변 범위를 탐색해서 주변범위안에 있는 대상을 찾아오기

  1. 콜라이더를 객체에다 달아서 OnTrigger되는 녀석들 체크
    1) OnTriggerEnter, Exit (비추)
  2. Overlap 체크 함수 활용
    1) OverlapSphere, OverlapBox 등 (주변 범위 적 체크)
    2) 가져온 적들을 시야각을 체크해서 2차로 체크
    3) 실제로 볼 수 있는지 체크

3. Frustum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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