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HTML+CSS+자바스크립트 웹 표준의 정석
[내장객체-Math객체]
Math 객체
//기본형
Math.프로퍼티명
Math.메서드명
Math 객체 프로퍼티
- E: 오일러 상수
- PI: 원주율 파이 (약 3.141592)
- SQRT2: 루트2 (약 1.414213)
- SQRT1_2: 1/루트2 (약 0.707106)
- LN2: loge(2) (약 0.693147)
- LN10: loge(10) (약 2.302585)
- LOG2E: log2(e) (약 1.442695)
- LOG10E: log10(e) (약 0.434294)
Math 객체 메서드
- abs(): 절댓값 반환
- acos(): 아크 코사인값 반환
- asin(): 아크 사인값 반환
- atan(): 아크 탄젠트 값 반환
- atan2(): 아크 탄젠트 값 반환
- ceil(): 매개변수의 소수점 이하 부분을 올림
- cos(): 코사인 값 반환
- exp(): 지수 함수를 나타냄
- floor(): 매개변수의 소수점 이하 부분을 버림
- log(): 매개변수에 대한 로그값 반환
- max(): 매개변수 중 최댓값 반환
- min(): 매개변수 중 최솟값 반환
- pow(): 매개변수의 지숫값 반환
- random(): 0과 1사이의 무작위 수 반환
//1~100 사이 무작위 수 출력
Math.random() * 100 + 1
- round(): 매개변수의 소수점 이하 부분을 반올림
- sin(): 사인값 반환
- sqrt(): 매개변수에 대한 제곱근 반환
- tan(): 탄젠트값 반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