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항연산자와 범위연산자, 패턴매칭연산자

쏘스야·2023년 3월 31일
0
import UIKit

// 삼항 연산자란
 
let a = 4
a > 0 ? print("True") : print("False")

/**
 범위 연산자
 1. 오름차순만 가능
 2. 실수형식의 범위도 사용
 
 폐쇄 범위 연산자(closed range operator)
 1...10 : ClosedRange<Int>
 1... : PartialRangeFrom<Int>
 ...10 : PartialRangeThrough<Int>
 
 반폐쇄 범위 연산자(half-open range operator)
 1..<10 : Range<Int>
  ..<10 : PartialRangeUpTo<Int>
 
 */

var age = 23

switch age {
case 20...29:
    print("20대 입니다.")
case 30...39:
    print("30대 입니다.")
case 40...49:
    print("40대 입니다.")
default:
    print("그 외의 범위 입니다.")
}

let point = (2,4)

switch point{
case (0, 0):
    print("(0, 0) 은 원점 위에있다.")
case(-2...2, -2...2):
    print("(\(point.0),\(point.1)) 은 원점 주의에 있다.")
default:
    print("(\(point.0), \(point.1))에 위치한다.")
}


/**
 패턴매칭 연산자
 
 */

var num = 21

0...10 ~= num
11...20 ~= num
21...30 ~= num
31...40 ~= num


if 0...100 ~= num{
    print("0~100안에 있다.")
}
profile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