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 스페이스, 클래스, 멤버 함수, stdio 스트림, 초기화 목록, 정적, 상수 등등에 대해 공부합니다C++ Module에서는 C++98만 사용하고 있습니다.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공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현재의 C++와 42에서 공부할 C++가 많은 면
C++ 의 표준출력 std::cout 의 연습to_upper 프로그램 만들기제출할 디렉토리: ex00/제출할 파일: Makefile, megaphone.cpp금지 함수: 없음다음과 같은 동작을 하는 프로그램을 쓰세요대문자로 바꾸기if (argc == 1) 출력 \* L
Exercise01 : My Awesome PhoneBook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하는 전화번호부 프로그램을 작성하라.동적 할당을 하지 않고 최대 8개의 연락처를 저장할 수 있다.프로그램의 명령은 EXIT, ADD, SEARCH만 인식하며, 그 외의 경우는 모두 무
Exercise02 : The Job Of Your Dreams 서브젝트에서 제공하는 Account.hpp와 main 이 포함된 test.cpp 를 제공함. 19920104_091532.log 를 참고하여 Account.cpp 를 작성할 것. hpp에 선언된 함수들
1번은 stack에 할당, 2번은 heap에 할당하는 방식이다. heap에 할당하고 싶다면 new예약어와 포인터 변수를 사용하면 된다stack과 heap을 익히기 전 메모리 구조에 대해 알면 더 좋다. 프로그램이 실행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로드가 되어야 하며
객체를 배열 넣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객체 배열과 객체 포인터 배열이다.객체 배열객체 배열 선언 시 생성자도 호출되지만 생성자에 인자를 전달하지 못한다. 원하는 값으로 초기화가 필요하다면 초기화 과정이 따로 필요하다.객체 배열 생성 시 생성자가 호출되는 것이 확인
변수는 할당된 메모리 공간에 붙여진 이름이다. 우리는 변수의 이름을 가지고 해당 메모리 공간에 접근이 가능하다. 참조자는 할당된 하나의 메모리 공간에 다른 이름을 붙이는 것을 말한다. 자신이 참조하는 변수를 대신할 수 있는 별명과 같은 것이다. stringREF은 st
해당 과제에서는 main문이 주어진다. == main을 보고 필요함 함수를 파악해야 한다.club 객체의 setType 함수를 사용해도 Human 객체가 지니고 있는 Weapon의 type이 변경되므로, Human 클래스 내의 Weapon은 생성자는 setWeapon
fstream 헤더는 c++에서의 파일 입출력 헤더이다.std::cout, std::cin과 유사하게 시프트 연산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fstream 헤더에는 총 세 가지 클래스가 존재한다.ifstreamofstreamfstream파일 불러오기파일 내용 출력해 보기s
포인터를 선언하고 거기에 private 함수들을 넣고, 다른 포인터에는 level 리스트를 넣었다. 반복문을 통해levels\[i] == level일 때(this->\*funcs\[i])()를 실행하면 된다.
switch문은 조건부 분기 문을 제공한다.switch 표현시기 값을 평가하고, 각 case의 값과 같은지 테스트하고 같을 경우 해당 case안의 코드를 실행한다.간단하게.. a가 a==0이면 case0부터 case2까지 실행할 수 있는 (break가 있으면 멈춤)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