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C#] Lv.1 카드 뭉치

김병찬·2023년 2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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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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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설명

코니는 영어 단어가 적힌 카드 뭉치 두 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코니는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카드에 적힌 단어들을 사용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원하는 카드 뭉치에서 카드를 순서대로 한 장씩 사용합니다.
  • 한 번 사용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다음 카드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 기존에 주어진 카드 뭉치의 단어 순서는 바꿀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i", "drink", "water"], 두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want", "to"]가 적혀있을 때 ["i", "want", "to", "drink", "water"]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려고 한다면 첫 번째 카드 뭉치에서 "i"를 사용한 후 두 번째 카드 뭉치에서 "want"와 "to"를 사용하고 첫 번째 카드뭉치에 "drink"와 "water"를 차례대로 사용하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문자열로 이루어진 배열 cards1, cards2와 원하는 단어 배열 goal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cards1cards2에 적힌 단어들로 goal를 만들 있다면 "Yes"를, 만들 수 없다면 "No"를 return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제한사항

  • 1 ≤ cards1의 길이, cards2의 길이 ≤ 10
    • 1 ≤ cards1[i]의 길이, cards2[i]의 길이 ≤ 10
    • cards1cards2에는 서로 다른 단어만 존재합니다.
  • 2 ≤ goal의 길이 ≤ cards1의 길이 + cards2의 길이
    • 1 ≤ goal[i]의 길이 ≤ 10
    • goal의 원소는 cards1cards2의 원소들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 cards1, cards2, goal의 문자열들은 모두 알파벳 소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입출력 예

cards1cards2goalresult
["i", "drink", "water"]["want", "to"]["i", "want", "to", "drink", "water"]"Yes"
["i", "water", "drink"]["want", "to"]["i", "want", "to", "drink", "water"]"No"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 본문과 같습니다.

입출력 예 #2

  • cards1에서 "i"를 사용하고 cards2에서 "want"와 "to"를 사용하여 "i want to"까지는 만들 수 있지만 "water"가 "drink"보다 먼저 사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해당 문장을 완성시킬 수 없습니다. 따라서 "No"를 반환합니다.

🔥나의 풀이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cards1, string[] cards2, string[] goal) {
        string answer = "Yes";
        int index1 = 0;
        int index2 = 0;
        
        for(int i = 0; i < goal.Length; i++)
        {
            if(index1 < cards1.Length && goal[i] == cards1[index1])
            {
                index1++;
                continue;
            }
            else if(index2 < cards2.Length && goal[i] == cards2[index2])
            {
                index2++;
                continue;
            }
            else
            {
                return "No";
            }         
        }
        
        return answer;
    }
}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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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Unity Develo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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