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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것을 잘 설명하고 싶은 SW엔지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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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9. 슬리브리스 원피스

dxf 파일 변환플리츠 작업지퍼 달기clo의 모드플리츠(Pleats)는 말 그대로 주름을 잡아 옷에 입체감을 주는 한 기법이라고 볼 수 있다. 말 그대로 수정과같이 주름산이 뚜렷하게 서있는 플리츠를 말한다1) Print Layout2) BOM 편집창3) Animatio

2022년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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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8. 테일러드 자켓

1.내부도형2.안단, 입술3.어깨 패드

2022년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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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7. 벨트 포인트 바지

1) 2D 패턴 순서2) 바지 주름선3) 탑 스티치3D에서는 드래그해서 밀어넣으면 되는데, 2D에서는 아래와 같이 순서를 바꾸면된다.3D에서의 순서가 더 중요하다. 실제작업을 할때는 2D는 잘 보이게 하고, 3D는 뒤에 갈 수 있도록 한다.각지게보이기를 누르면 주름이

2022년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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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6 셔츠 블라우스

내부선분 그리기턱 접기서브레이어단추기능턱잡기에 따라 2D 평면의 선분의 색깔이 변경하였다. 2D와 3D 화면 전환에 따른 요구사항 부분을 분석을 해야한다.옷감이 위와 아래인지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게 서브레이어이다.

2022년 1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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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5 타이트 스커트

감싸는 방향 뒤집기동시수정 해제접힘 각도강화재봉선 유형스팀위와 같이 3D 창에서 접힘선 기준으로 접을 수 있다.오른쪽 클릭수, 반대편으로해서 상하 뒤집기를 할 수 있다단축 구멍이 맞지 않을 시, 감싸는 방향 뒤집기를 이용하여 위치를 바꿀 수 있다.동시 수정 해제를 클릭

2022년 1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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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4 셔링 블라우스

심지 넣기고무줄 넣기셔링 표현완성도 높이기렌더심지 넣기셔링 같은 경우, 시뮬레이션 실행할 때, 흘러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심지 접착/본딩작업을 해주어야한다.고무줄 넣기내부 선분을 클릭한 다음에 라인을 두개 넣어준다.그리고, 옆선은 제외를 시켜준다.셔링 표현셔링을 표현하

2022년 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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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3 MTM(배색 맨투맨)

1) 너치 설정2) 자르기 & 재봉3) 개별두께 충돌4) 스냅샷위에 Detail하게 로고와 그래픽 기능을 넣어 디자인을 변경시킬 수 있다.스냅샷을 이용해서, 만든 프로젝트를 저장할 수 있다.

2022년 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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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2 그래픽 티셔츠

1) 아바타, 패턴 불러오기2) 대칭기능3) 배치포인트4) 원단&그래픽5) 바인딩CLO를 실행 한 후, 아바타를 더블 클릭하면은 아바타가 로딩된다. 이때, 아바타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DXF 파일을 로드하면은 해당 파일을 가져올 수 있다.재봉틀 기능으로는선분 재봉

2022년 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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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CLO 초급 체험판

우선 시작화면은 위와 같이 진행을 한다. 사용자 설정은 다음과 같이 Widget을 통해서 결정을 할 수 있다.이때, Units 단위로 mm, inch, cm로 설정할 수 있고, Language 는English, View Controls는 다음과 같이 여러 Input 값

2022년 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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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밖에서 듣는 전공 필수 SQL/DB Essentials 1기 6주차

사전 온라인 강의6주차 온라인 강의. recursive, 피벗 기능 설명, 윈도우함수OT진도율 90% 달성. 김지현질문\-. 리뷰강사의 말\-.Chapter 11DB에서 Pivot이란, Pivot은 유용하다. 테이블을 이용해서, 그래프를 그리거나, 통계를 주면 상사에게

2021년 12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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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게임 개발종합반 4주차

4주차 강의는 기존 1~3주차와는 다르게 카드를 선택한 후, 해당 카드가 일치하면은 카드가 사라지고, 불일치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 이때, 기존과 같이 Animation, Prefabs, gameManger를 통해서 코드를 작성하였는데, 기존보다는

2021년 12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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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밖에서 듣는 전공 필수 SQL/DB Essentials 1기 5주차

사전 온라인 강의5주차 온라인 강의. 서브 커리및 데이터 무결성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OT테스트 종료가 되면, 질문 탭을 통해서 다른 사람 코드를 볼 수 있다. 댓글에 문제를 추가하였지만, 다음주에는 주석으로 문제를 공유하겠습니다.질문\-. 리뷰강사의 말서브커리는

2021년 12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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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게임 개발종합반 3주차

3주차는 고양이 밥주기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1~2주차와는 다르게 많은 이미지를 사용해서 좀 더 재미있는 play를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전주차와는 다르게 Scenes를 두개를 사용했습니다. MainScene 과 StartScene를 사용했습니다. 전체적인 프로젝트

2021년 1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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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 코딩클럽 5주차

이번주차는 기존에 과제로 했던 프로젝트를 AWS에 서버를 대여한 후, 배포를 하는 과제를 실습하였다. 이 때, 우분투가 설치된 PC를 대여하고 해당 PC에 FileZilla를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업로드를 진행한 후, 해당 PC에서 서버를 실행하는 실습을 하였습니다.Fi

2021년 1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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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 SpringBoot로 시작하는 웹프로그래밍_7주차

이번주차는 MySQL에서 ERD를 생성하고 해당 ERD의 관계 데이터를 JavaSpring Framework에서 Entity와 관계 생성, Test 프로그램을 구현해서 검증을 하는 실습을 하였습니다. 첫번째, ERD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두번째, 위에 있는 ERD를 M

2021년 1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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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밖에서 듣는 전공 필수 SQL/DB Essentials 1기 4주차

사전 온라인 강의4주차 온라인 강의. 다중 테이블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고, Join 관련된 함수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OT금요일 오후 5시 이후에는 다른 사람들 코드를 볼 수 있다. 참고 바람.질문\-. 리뷰강사의 말현재, 과제를 풀때, 이해를 잘 못하는 부분이

2021년 12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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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게임 개발종합반 2주차

이번 주차 강의는 shield 프로그램으로 네모 박스가 내려오면은 동그라미를 움직여서 큰 동그라미를 막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실습을 하였다. 이때, 실습을 하면서 배운 것은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다.씬 생성하기. background, balloon, shield, can

2021년 1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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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사용법

Git 사용 목적Git은 분산 버전관리 시스템(:= 소스코드 관리시스템), 여러 사람이 협동 작업하는 환경에서 문서 변경사항을 관리하는 시스템 Git 특징  변경사항을 적절히 저장했다가 필요한 시점으로 돌릴 수 있다. (git reset, git revert) 서

2021년 1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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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 SpringBoot로 시작하는 웹프로그래밍_6주차

6주차는 java 프레임워크인 spring을 이용하여 서버를 구현하는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mysql은 프로그래머스 강의를 통해서 사전 학습을 하여서 ERD를 보는 것과 커리문을 이해하는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socket 통신으로 네트워크 통신을 해봤

2021년 11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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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 SpringBoot로 시작하는 웹프로그래밍_5주차

5주차에 예외 처리 방식인 try-catch() 방식과 표준 입출력, 데이터 처리를 위한 입출력 스트림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고, 프로세스를 구성하는 쓰레드에 대한 개념과 Java에서 구현되는 방법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쓰레드는 기본적으로 thread를 생성한 후

2021년 11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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