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가 끝날 때마다 ;를 작성한다. 변수를 선언할 때 var를 사용한다 변수의 값을 변경하고 싶을때 var를 작성하지 않고 변수이름만 작성하고 변경할 값을 넣으면 된다. 한번 선언한 변수를 다시 선언 할 수 없다. 변수타입 정수/실수 Boolean String dynamic var / dynamic 의 차이는 변수값 변경시 var는 타입변경...
변수를 선언할 때 var를 사용한다 만약 변수의 값을 변경하고 싶을때 var를 작성하지 않고 변수이름만 작성하고 변경할 값을 넣으면 된다. 한번 선언했던 변수이름으로 다시 선언하게 되면 에러가 발생하게 된다. print(name); 이 가르키는 것이 apple인지 red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같은 scope에서는 똑같은 변수를 선언 할 수 없다.
정수/실수 정수를 선언할 때 10 과 '10'은 다르다. '10'은 문자로 인식하기 때문에 정수를 작성 할 때는 ''를 쓰지 않는다. 정수로 계산을 할 수 있다. 실수는 이름 앞에 double을 작성하고 정수랑 사용방법은 같다.
Boolean은 맞다/틀리다 값은 정하는 것이다. 위에서 `true와 false 값과 'true'와 'false'의 값은 완전히 다른 의미를 지닌다. ''값을 쓰면 문자의 의미로 쓰여지는 것이고, true와 false 를 사용 할 경우 프로그래밍상 맞다/틀리다`를 의미하는 뜻으로 사용된다
`String`은 글자타입으로 사용된다. `var`를 사용했던 것처럼 똑같이 사용 할 수 있다. `var / String` 차이 `var`는 오른쪽 값을 통해 타입을 유추한다. `name의 값은 자동으로 String이 되고 number는 int` 타입이 된다 이것을 증명하려면 `print값에 .runtimeType`을 붙이면 된다. `.runtimeT...
dynamic도 오른쪽 값을 통해 타입을 유추한다. dynamic은 var과 다르게 한번 선언한 타입을 변경 할 수 있다.
정리해보면 > `? => null` 이 들어 갈 수있다 `?가 없으면 => null`을 넣을 수 없다. `!를 넣으면 현재 이 값은 null`을 갖을 수 없다.
final / const 로 선언하면 값을 변경 할 수 없다. 활용 final / const 는 코드를 작성할 때, 타입을 생략 할 수 있다. final / const 차이 > 코드를 실행하면 에러가 발생한다. 그 이유는 const는 buildtime 값을 알고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buildTime이란 코드를 작성하면 이진수로 변환이 되는데 그 ...
기본 사직연산 나머지 나머지를 알고싶을 때 %연산자를 사용하면 된다. 결과값이 0이면 나눈값의 배수인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직연산 활용 덧셈, 뺏셈, 곱셈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작성하면 되는데 나눗셈 같은 경우 다른 타입을 써야한다. number /= 3 출력하면 오류가 발생한다. `int타입경우 정수만을 처리할 수 있는데 나눗셈 같은 경우 몫과 ...
여러개의 값들은 하나의 리스트로 저장하는 것
Map과 비슷하지만 Key:value 형태가 아니다. List 처럼 하나의 값만 가지고있다. List 와 Set의 차이점은 Set에는 중복값이 들어 갈 수 없다. Set은 중복을 자동으로 처리해준다.
if문 if문의 기본 형태는 `if(조건){수행할 내용}`이다 코드로 살펴보면 num이라는 변수의 나머지 값이 0이라는 조건을 만족하면 `값이 짝수입니다.`를 출력하는 코드이다. 만약 첫번쨰 조건이 맞지않을 때 추가적인 조건을 질의할 수 있다. 추가적인 질의를 할 때는 else if {}을 사용한다 질의가 2개이면 else {}를 사용한다. sw...
for ()안에 3가지 조건을 설정한다. 먼저 변수를 정해준다. => int i = 0 언제까지 이 반복문을 실행할 건지를 설정 해준다. => i i++` 활용 while while문 작성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안에 들어갈 조건이 실행 가능해야 한다. 만약 total < 10 말고 total < -1 로 설정하면 무한 loop에 빠지게 된다...
typedef
클래스를 선언할 때 위와 같은 방식으로 선언한다. > 클래스에 넣어줄 값으로는 다음과 같다 // name(팀이름) - 변수 // members(맴버들) - 변수 // sayHello(인사) - 함수 // introduce(멤버소개) - 함수 클래스를 사용해서 인스턴스를 선언하기 클래스를 사용해서 여러 인스턴스를 생성 할 수 있는데 위에 작성한 방식...
형 변환 List List를 List의 내장함수 asmap()을 사용해서 Map으로 형변환을 할수 있다. key 값에는 인덱스, value에는 list의 값들이 들어가게 된다. toSet()을 사용하여 형변환을 할 수 있다. key 와 value 값을 list 값으로 불러올 수 있다. 불러온 값에 ()가 사용되었는데 iterable이라고 한다. ite...
Future delayed 2개의 파라미터를 갖는다 1번 파라미터는 얼마나 지연할 것인지 지연할 기간을 설정한다. Duration 2번 파라미터는 지연 시간이 지난후 실행할 함수를 작성한다. 활용 서버 시뮬레이션 Future를 사용해서 async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계산시작 : 1 + 1 출력 후 2초를 기다리고 함수 완료가 실행되는 것이 ...
DateTime 날짜와 관련될 때 DateTime을 사용한다. > 현재시간과 날짜를 출력할 때는 now()를 사용한다. 결과는 현재 날짜와 시간이 출력된다. 2023-01-01 17:24:02.665 getter를 사용해서 각 날짜와 시간만 출력할 수 있다. 특정한 날짜 특정할 날짜를 불러올 때는 DateTime 생성자를 그냥 실행하면 된다. 생...
Parent 클래스와 Parent를 상속하고 있는 child클래스를 생성해서 인스턴스화하고 각각 id에 값을 넣어줬다. 각각 print하면 1, 3을 반환하게 된다. Factory constructor 사용 factory에 일반 생성자를 생성하듯이 사용하면 된다. 일반 생성자와 다른점이라면 (){} 함수 body가 있다. 현재 class의 인스턴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