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
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
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숫자 | 영단어 |
---|---|
0 | zero |
1 | one |
2 | two |
3 | three |
4 | four |
5 | five |
6 | six |
7 | seven |
8 | eight |
9 | nine |
s
의 길이 ≤ 50s
가 "zero" 또는 "0"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s
로 주어집니다.가끔 머리쓰는게 너무 힘들 때가 있는데 머리를 비우고 문제를 푸니 이런 결과물이 나왔다.
내가 만들었지만 참 개발자 스럽지 못한 코드라고 생각한다.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String answer = "";
String a = s.replace("one", "1");
String b = a.replace("two", "2");
String c = b.replace("three", "3");
String d = c.replace("four", "4");
String e = d.replace("five", "5");
String f = e.replace("six", "6");
String g = f.replace("seven", "7");
String h = g.replace("eight", "8");
String i = h.replace("nine", "9");
answer = i.replace("zero", "0");
return Integer.parseInt(answer);
}
}
치환할 문자와 숫자를 미리 2개의 배열에 준비해 놓고,
루프문을 통해 하나씩 치환해 나가는 방식이다.
개발자 스럽고 창의적인 코드라고 생각한다.
import java.util.*;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int len = s.length();
String[] digits = {"0","1","2","3","4","5","6","7","8","9"};
String[] alphabets = {"zero","one","two","three","four","five","six","seven","eight","nine"};
for(int i=0; i<10; i++){
s = s.replaceAll(alphabets[i],digits[i]);
}
return Integer.parseInt(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