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교육 11일차 - 22.05.25(수)

타코딩 야끼·2022년 5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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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어제 배운 커스텀 클래스 & 객체를 한번 더 복습하고
Quiz Drill을 풀었다.

그리고 상속을 배웠다.

여기서부터는 정말 복습을 안하면 큰일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3대 특징]

  1. 캡슐화 : private
    => 수식어를 사용하여 적용한다.
    접근제한 수식어인 private을 사용한다.
    private을 사용한 필드는 동일한 클래스에서만 사용가능.
    즉, 다른 클래스에서 사용 불가.

  2. 상속 : extends

  3. 다형성 : 클래스와 객체가
    클래스의 상속, 인터페이스의 구현으로
    상위/하위 구조가 만들어 질 때,
    다양한 자료형으로 사용할 수 있음.


    상속 연습문제

//메인 메서드

package pack_silsp;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vg objA = new Avg(12, 7.8);
		double avg = objA.mtdAvg();
		System.out.println("avg : " + avg);
	  }
}
// 부모 클래스
package pack_silsp;

public class Sum {

	private int num1;
	private double num2;

	public Sum(int num1, double num2) {
		this.num1 = num1;
		this.num2 = num2;
	}

	public double mtdSum() {

		return num1 + num2;

	}
}
//자식 클래스

package pack_silsp;
public class Sum {

	private int num1;
	private double num2;

	public Sum(int num1, double num2) {
		this.num1 = num1;
		this.num2 = num2;
	}

	public double mtdSum() {

		return num1 + num2;

	}
}

이런식으로 생겼다.
결과는 보시다시피 12 + 7.8 => 19.8/2 = 9.9 이렇게 단순하게 나온다.
알고 있는 내용도 있었는데, 막상 이렇게 배우니까
한눈에 안들어와서 생각보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 있었다.

오늘의 꿀팁
alt+s ,c 엔터 누르면 생성자 쉽게 생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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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벌어서 타코야끼 먹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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