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것은 0과 1밖에 없다. 2진법으로 된 기계어를 사용하는 컴퓨터는 매우 빠르고 정확하지만 기계어 코드가 CPU에 따라 다르며 인간이 사용하기에는 너무나도 낮은 수준의 언어이다.기계어를 벗어나 인간의 언어를 모방해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도록 만
변수에 메모리가 어떻게 저장되고 사용되는지, 메서드가 어떻게 호출되고 메모리에 어떤 변화를 일으키는지 살펴보는 챕터JDK : Java Development Kit, 자바 개발 환경 - 컴파일러, 역어셈블러, 디버거, 의존관계분석 등 개발에 필요한 도구 제공JRE : J
객체 지향에 대한 설명과 객체 지향의 4대 특성에 대해 알아보는 챕터
객체 지향을 확장하기 위해 사용하년 키워드와 개념 정리추상 메서드는 선언부만 있고 구현부가 없는 메서드추상 메서드를 하나라도 가지고 있다면 추상 클래스로 선언해야 함추상 클래스는 인스턴스, 즉 객체를 만들 수 없다(new 사용 불가)추상 메서드는 하위 클래스에 메서드의
응집도는 높이고 결합도는 낮추는 원칙을 객체 지향의 관점에서 재정립 한 5원칙에 대해 설명한다클래스를 책임과 역할에 따라 분리해서 각각 하나의 책임과 역할만 갖게 한다추상화를 통해 클래스를 선별하고 속성과 메서드를 설계할 때 반드시 단일 책임 원칙을 고려하도록 한다자신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디자인 패턴을 살펴본다 디자인 패턴이란 설계 패턴이다. 스프링은 다양한 설계 패턴을 활용한다. 그렇다면 과연 스프링이란 무엇인가? 스프링이란 자바 엔터프라이즈 개발을 편하게 해주는 오픈 소스 경량급 애플리케이션 프레임 워크이다
프로그래밍에서 의존성이란?의사 코드 \- 운전자가 자동차를 생산한다 \- 자동차는 내부적으로 타이어를 생산한다자바로 표현의존성을 단순하게 정의하면 다음과 같다 \- 의존성은 new다 \- new를 실행하는 Car와 Tire 사이에서 Car가 Tire에 의존한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