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cs] OpenGL Tutorial 01. Opening a window

serinyoon·2021년 11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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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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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opengl-tutorial.org/ 를 학습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

OpenGL을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보던 중 opengl-tutorial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원문은 영어지만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있어 따라하기 쉬울 것 같아서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여 학습하고자 한다. Basic Tutorial은 1부터 8까지 있고, Intermediate Tutorial은 9부터 18까지 있다.

번역도 되어있고 애초에 영어로 잘 쓰여있지만 초반에 삽질한 부분이 있어서 기록해본다.

1. 기본 세팅

  1. CMake 설치: https://ndb796.tistory.com/365 를 참고하여 설치하였다.
  2. Visual Studio 설치: 이전에 Visual Studio 2019를 설치해 놓았다.
  3. 예제 코드 다운: http://www.opengl-tutorial.org/download/ 에서 첫 번째 파일을 설치했다.

2. CMake 다루기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것

  1. Where is the source code: 예제 코드를 다운받은 경로로 설정했다.
    C:/Program Files/CMake/OpenGL Projects
  2. Where to build the binaries: 예제 코드를 다운받은 경로의 상위 경로에 OpenGL Results라는 폴더를 생성하고, 이곳으로 설정했다.
    C:/Program Files/CMake/OpenGL Results
  3. Configure 버튼을 누르고, Configure이 완료되면 Generate 버튼을 누른다.

3. Visual Studio 다루기

  1. Visual Studio를 실행하고, C:/Program Files/CMake/OpenGL Results 폴더 내에 있는 Tutorials.sln 파일을 연다.
  2. tutorial01_first_window를 우클릭하고 Choose as startup project(시작 프로젝트로 설정)를 누른다.
  3. Visual Studio를 따로 한 번 더 실행하고, C:/Program Files/CMake/OpenGL Projects 폴더를 연다.
  4. playground 폴더의 playground.cpp 코드를 수정하며 학습한다.
    (tutorial 폴더의 코드들은 참고할 코드이므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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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ent developer · interested in backend & graph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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