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 모든 동작을 차례대로 수행하는 것으로 요청한 자리에서 결과가 주어져야 한다. 비동기: 어떤 동작이 완료 되지 않아도 다음 동작을 수행하는 것으로 요청에 따른 응답을 즉시 처리하지 않아도 대기시간 동안 다른 요청을 처리 가능한 방식이다.동기 방식은 직관적이고 간단
플러터의 모든 것은 위젯(Widget)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위젯은 특정한 기능을 담당한 부품들이다. 앱에서 위젯은 클래스로 구현되어 있고 우리는 이를 상속받은 다양한 위젯들을 사용한다. 플러트 기본 프로젝트 생성 후 main 페이지의 구성
*상태 연결: 앱 상태가 변하는지 변하지 않는지를 의미하며 상태 연결이 되지 않았다는 것은 상태가 없다는 것과 동일하다. ##StatelessWidget 상태가 없는 위젯(상태 변화가 없는 정적인 위젯)으로 화면이 로드될 때 한 번만 그려진다. -> 변경이 필요한
State State:어떤 형태든 UI에 변화가 생기도록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로 두 가지 종류가 존재한다. 앱 수준의 데이터 : 서버와 연동, 사용자 인증, 서버에 저장된 정보를 끌어와 화면에 보여주는 등의 방법으로 앱의 화면에 변화를 일으키는 모든 데이터 위젯 수준
함수에 마커에 사용할 아이콘 경로와 지도에 나타날 마커의 width를 입력하면 Future 타입의 result 값을 반환한다.Uint8List? 8비트의 부호 없는 정수인 고정된 길이의 리스트 긴 리스트의 경우 기본 구현보다 더 효율적이다. rootBundle.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