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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 Design Based IOS Develo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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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Button UnderLine, KeyBoardDown - WhenTapped, ViewUp - WhenKeyboardShow, UIImageShadow

Today 8/8LoginScreen부분 UI작업을 진행했다.state별 UIButton Background 넣기, Label RowHeight와 마찬가지로 NSMutableAttributedString을 사용한다.Extension으로 사용하려면 title(text아님

약 6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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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8 미로 탐색

Today 8/8queue를 사용하는 FIFO형식의 탐색방법이다.count라는 이중배열을 하나 더 만들어서 더 빠르게 걸린 시간을 기록하는 방법을 배웠다.Array()를 통해 String을 하나씩 쪼개서 배열로 만들어주는 것을 배웠다.(-1, 0),(1, 0),(0,

약 6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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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Label LineSpacing - AttributedString, Animate, BackButton

Today 7/30StartScreen부분 디테일 보완을 진행했다.iOS ) NavigationController BackButton 색상, 텍스트 바꾸기\[ios] Swift에서 UILabel의 줄 간격을 늘리는 방법attributeString에 addAttribut

2022년 7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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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usBar, Available, StatusBar ContentMode

Today 5/16다양한 기종에 대응하려면 statusBar의 높이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엄청 많은데 항상 이 높이에 접근하기가 생각보다 복잡하고, ios 버전마다 달라져서 힘든 것 같다..현재 가능한 접근방법은 두 가지, 13부터와 11부터로 나누어진다. 둘 다 방법

2022년 6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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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apKit, Then

Today 5/21-5/24Storyboard 지우기Info.plist → Scene Configuration → StoryboardName 탭 아예 삭제SceneDelegate에서 rootViewController 설정info.plist에서 StoryboardName

2022년 5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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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Gen

Today 5/15swiftGen은 리소스들을 코드로 생성해주는 도구이다.보통 Assets.xcassets에 들어있는 이미지나 색 등을 사용하려면 string으로 받아줘야 해서, 또 자동완성이 되지 않아서 에러가 나고 불편한 경우가 많았다.이럴 때, swiftGen을

2022년 5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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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Push Notification

Today 5/15Notification의 종류에는 local과 server를 통한 push가 있다. 오늘은 이 중 push를 학습한다.APNs - Apple Push Notification Service스크린샷 2022-04-28 오후 8.39.28.p

2022년 5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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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Local Notification

Today 5/15Notification의 종류에는 local과 server를 통한 push가 있다. 오늘은 이 중 local을 학습한다.선행작업으로 일단 UserNotifications을 import해주고 특이한 점은 여기 속해있는UNUserNotificationCe

2022년 5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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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1 회의실 배정

Today 4/7계산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실용적이다.항상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는 것은 아니다.탐욕 알고리즘이 성립하려면 두 가지 조건이 성립하여야 한다.탐욕스런 선택 조건(Greedy choice property) - 앞의 선택이 뒤의 선택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부분

2022년 4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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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7 최소 힙

Today 3/31 Heap [자료구조] 그림으로 쉽게 보는 힙(Heap) 개념과 코드 힙은 일종의 트리로 수의 집합에서 가장 작은 수나 가장 큰 수만을 꺼내올 때 유용한 자료구조이다. 완전이진트리를 베이스로 구성된다. 배열로 구현될 수 있는데, 자식은 {자신

2022년 3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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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4 Z

Today 1/16어떤 유형인지 파악이 오래 걸렸다. 계속 생각하다가, 이것도 재귀함수로 풀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그러고 4사분면으로 나눠서 각 사분면의 시작 숫자의 규칙이 있나 살펴보았다. 각 사분면은 4^N-1 \* (사분면의 숫자-1)로 시작하는 규

2022년 1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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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2 유기농 배추

Today 1/15인접한 배추를 탐색해야하는 DFS,BFS 문제이다. 어떤 방식으로 하던 상관은 없을 것 같아서 DFS 재귀를 한 번도 사용을 안해본 것 같아서 재귀를 사용해서 풀어보기로 했다.다른 해답들을 보니 dx,dy로 상하좌우 경우의 수를 배열로 설정하고, 반복

2022년 1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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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ved.ac 클래스 2 마무리

Today 1/14스크린샷 2022-01-08 오후 2.48.06.png이를 만족시키는 이항 계수를 구하는 문제이다. 0이 될 경우는 문제에서 이미 범위를 두어 생각할 필요가 없으므로, 팩토리얼 부분만 구현하면 된다.재귀함수로 구하니 간단한데도 시간이 많

2022년 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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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816 숫자 카드2, 10828 스택, 10845 큐, 10866 덱

Today 1/7배열에 저장하고 몇 개 있는지 하나씩 세면 분명히 시간초과가 날 것 같아서 Dictionary 타입으로 저장을 하고, 같은 key가 나올 때마다 value를 하나씩 +하는 방법으로 풀었다. 조금 더 개선해보기로 했다. stack.last가 있는지 검사하

2022년 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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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49 균형잡힌 세상, 9012 괄호, 10773 제로, 7568 덩치

Today 1/5스택을 사용하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이다.앞의 문제와 거의 똑같은 문제이지만. 더 빨리 풀어보고 싶어서 서칭을 좀 했는데, 아예 stack을 안쓰고 Int값으로 풀 수도 있을 것 같았다.가장 큰 수를 max로 잡아서 보다 아래 있는 것들을 세야 하나

2022년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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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09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Today 12/29최대공약수 찾는 법을 몰라서 stride()로 뒤에서부터 하나씩 돌려봤다. 다행히도 최소공배수는 최대공약수를 통해 구했는데, 이상한 것 같아서 수정.GCF로 두 번 나누고 한 번 곱할꺼면 애초에 한 번 나누는게 ... 바본가또한 유클리드 호재법을 배

2021년 12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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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1 분해합

Today 12/29구현보다도 최솟값 설정과 예외처리가 더 어려웠다. 아무리 작아져도 자릿수 9를 뺀 수보다는 커야되겠다고 생각하고 \`input-(9inputDigit)\`를 최솟값으로 설정했다. 또한 여기서 자릿수 \* 9를 뺀 수가 음수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

2021년 12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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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4 카드2

Today 12/29FIFO의 Queue문제이다. 시간을 빠르게 하기 위해 버리는 카드를 직접 버리지 않고, index만 옮겨서 풀었다.

2021년 1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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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0 수 찾기 + FileIO 사용

Today 12/27처음에는 .contains()를 써서 쉽게 가려했지만 아니나 다를까 시간초과가 되었다.이전에 썻었던 이진 탐색을 써서 문제를 해결했다.input을 받는 과정에서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아, 그리고 다른 분들의 답안을 보았을 때, 라이노님의 File

2021년 1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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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6 프린터 큐

Today 12/28처음에는 규칙을 생각해서 풀려다가 그냥 queue를 구현해서 풀었다. 2차원 배열을 이용했고, 튜플을 이용해서도 풀 수 있을 것 같았다. inputNum 배열을 사용하지 않고, 이런 식으로 작을 때 계속 빼줘도 된다고 한다.

2021년 1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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