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링, 롱폴링

심채운·2023년 10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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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링

  • 양방향 통신을 근접하게 구현하기 위한 방법
  • 클리언트가 서버에게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요청 후 응답 받는 방식
  • 단점
    • 폴링의 주기가 짧으면 쓸데없는 요청을 계속해 서버에 부담이 감
    • 폴링의 주기가 길면 실시간 성능이 떨어짐
    • 만약 서버에서 데이터가 변하지 않으면 요청 응답 과정에서 리소스를 낭비

롱 폴링

  • 폴링의 문제점을 개선한 방식
  • 클라이언트가 요청을 보냈을 때 해당 요청에 대한 연결을 서버가 이벤트가 발생할때까지 가지고 있는 것
  • 즉, 클라이언트에게 받은 요청을 가지고 있다가, 이벤트 발생시 응답.
  • 변경이 빈번하다면 큰 이득을 얻기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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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능,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 - 무하마드 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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