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4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소스 안 나올 때

sanghoon·2022년 10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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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리타겟팅을 하는 도중
평소 하던 것과 동일하게 휴머노이드 릭으로 설정하였는데도 Source 부분이 안나왔다...

두둥!

검색해본 결과, 4.2x 이하 버전에서 똑같은 증상을 겪는 사람이 많았었다.

에픽게임즈 데브 커뮤니티 이용을 생활화합시다 😀

방법1

방법 1은 스켈레톤 에셋 창에서 인간형 릭으로 똑같이 설정한 다음 하단의 Modify Pose>Use CurrentPose를 누른 후 save하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나의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는 증상이 해결되지 않았었다.

방법2

https://forums.unrealengine.com/t/problem-with-retargeting-no-preview-mesh/378201/10
위 링크에 나온 방식대로 하니, 의도한 대로 애니메이션 리타겟팅을 할 수 있었다!!

해석하자면
1. 스켈레톤 에셋을 엽니다.
2. Preview Mesh를 클릭합니다.
3. 화면에 있는 mesh를 클릭합니다.(아래 사진의 경우는 SK_Mannequin)

우측 하단에 "This mesh is set temporarily..."라는 알림이 뜹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약간 다르긴 하지만, 비슷한 어조의 알림이 떴었다.)
4. 메시지 창에 있는 apply 버튼을 누릅니다.
5. 스켈레톤을 저장합니다.

해결


무야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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