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까먹어서 쓰는 javascript(객체)

샘물공원·2023년 1월 16일
0

javascript

목록 보기
3/8
post-thumbnail

속성과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의 단위


1. 객체(object)

  • 객체 생성시 중괄호: { } 사용
    let obj = {
    	name:'park',
       	nickName:'spring'
       }
  • 객체안의 {key: 'value'}
    
    name: 'park'
    nickName: 'spring'
    
    
  • 객체안의 Property
    
    1) name: 'park'
    2) nickName: 'spring'
    
    

2. 객체의 프로퍼티(Property)에 접근방법

  • Dot notation(점)
    let obj = {
    	name:'park',
     	nickName:'spring'
     }
     
      obj.name = 'park'
      obj.nickName = 'spring'
  • Bracket notation(괄호)
    let obj = {
    	name:'park',
     	nickName:'spring'
     }
     
      obj['name'] = 'park'
      obj['nickName'] = 'spring'
      
      ❗️ '',"" 미사용시 변수로 인식
      
    

3. 객체의 메소드(Method)

  • Object.Keys() : 객체의 key만 가져와 배열에 담아줌

    let obj = {
        name:'park',
    	nickName:'spring'
    }
    
    Object.keys(obj)
    <- ['name', 'nickName']
    
  • Object.values() : 객체의 value만 가져와 배열에 담아줌

    let obj = {
        name:'park',
    	nickName:'spring'
    }
    
    Object.values(obj)
    <- ['park', 'spring']
profile
게임개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