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kage 패키지명;
import 패키지명 or 클래스명;
또다른 클래스; // 자바는 클래스로만 이루어져 완벽한 객체지향 언어
접근제한자 지정예약어 class 클래스명 extends 상위클래스 implements 상위인터페이스 {
멤버필드
멤버메소드
생성자
중첩클래스
}
// 반환형이 없고, 매개변수도 없는 메소드
public static void intro() {
System.out.println("두개의 수를 입력하면
그 합을 알려주는 프로그램");
}
//반환형은 있고, 매개변수가 없는 메소드
public static int input() { // 메소드, 반환형은 int
Scanner in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수를 입력: ");
int su = in.nextInt();
return su;
}
// 반환형은 없고, 매개변수는 있는 메소드
public static void output(int a, int b, int c) {
System.out.printf("%d + %d = %d\n", a, b, c);
}
//반환형이 있고, 매개변수도 있는 메소드
public static int hap(int a, int b) { // int a, int b가 매개변수
return a + b;
}
객체지향언어의 4가지 특성
1. 은닉화
2. 상속성
3. 다형성
4. 추상화
변수 -> 배열 -> 클래스(사용자정의자료형,구조체 단계 생략)
기본자료형(int, boolean...), 클래스자료형(helloJava, String...)
클래스 안의 선언부: 멤버필드 - 새로운 자료형을 만들 때 필요한 변수를 선언
클래스 안의 기능부: 멤버메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