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더를 통해 스터디 모임에서 1회차 강의에 대한 발표 및 복습, 또 문제를 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채민님께서는 강의노트에 배운점을 통해 간단하게 내용정리를 한 것을 발표해 주셨다!동현님께서는 노션에다가 강의내용을 정리하여 발표해주셨다!두 분이서 강의 내용의 반씩 나눠
신동현 설계이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현실 세계의 객체를 컴퓨터 프로그램 안에서 설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김은서 객체 지향을 구글링 하면 가장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정의가 나온다.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1번 문제 - 고예진님2번 문제 - 김은양님3번 문제 - 장기웅님4번 문제 - 나(김근보)5번 문제 - 신동현님사용관계, 포함관계, 상속관계의 정확한 설명고예진 (답변자) 상속관계(~은 ~이다)extends와 함께 써준다.자손 클래스는 조상 클래스의 모든 멤버를 상속
Dog란 이름의 클래스를 만들고 name과 age를 매개변수로 받는 생성자를 만들고 introduce라는 메서드를 생성해 name과 age를 출력하도록 구현하세요. 또한 main 클래스에서 Dog 클래스를 인스턴스화 하고 introduce 메서드를 사용하세요.신동현(답
다형성 인스턴스에서 자식 클래스의 메서드 호출하기Person 클래스가 있고 그를 상속 받는 Giwoong 클래스가 있습니다.이 때 두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메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Person: eat(), sleep()Giwoong: eat(), study()여기서
import와 상속관계, overriding, super 키워드 등 상속의 기초적인 개념에 대해 이해함스파르타 자바 문법 총정리 3 - 10 ~ 3 - 14의 내용을 기반으로 학습함일요일 스터디는 쉬는걸로 ;) 다들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재충전 하고 오세용김근보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