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의 정석] 객체지향 언어

myeonji·2022년 2월 2일
0

JAVA

목록 보기
2/9

> 객체지향 언어(OOP)

객체지향 언어 = 프로그래밍 언어 + 객체지향개념(규칙)

  •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음
  • 유지보수가 용이 -> 빠른 변화 쫓아감
  • 중복 코드 제거
  1. 캡슐화
  2. 상속
  3. 추상화
  4. 다형성

>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 :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제품 설계도)
객체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실제로 존재하는 것 (제품)

> 객체와 인스턴스

클래스 -> (인스턴스화) -> 인스턴스(객체)

> 객체의 생성

클래스명 변수명; // 참조변수 선언
변수명 = new 클래스명(); // 참조변수에 생성된 인스턴스의 주소 저장

> 클래스의 정의

  1. 설계도
  2. 데이터 + 함수
  3. 사용자 정의 타입 -> 원하는 타입을 직접 만들 수 있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