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μ±…] 쏙쏙 λ“€μ–΄μ˜€λŠ” ν•¨μˆ˜ν˜• μ½”λ”© - 15,16

rivolt0421Β·2023λ…„ 3μ›” 30일
0

πŸ“•μ±…

λͺ©λ‘ 보기
10/26

162p ~ 185p

μš”μ•½

πŸ˜‡
κ³„μΈ΅ν˜• 섀계

  • μ†Œν”„νŠΈμ›¨μ–΄λ₯Ό κ³„μΈ΅μœΌλ‘œ κ΅¬μ„±ν•˜λŠ” 기술.
  • 각 계측에 μžˆλŠ” ν•¨μˆ˜λŠ” λ°”λ‘œ μ•„λž˜ 계측에 μžˆλŠ” ν•¨μˆ˜λ₯Ό μ΄μš©ν•΄ μ •μ˜ν•œλ‹€.
  • 섀계 감각을 ν‚€μš°λŠ” 일은, κ²°κ΅­ μ†Œν”„νŠΈμ›¨μ–΄λ₯Ό 고치고/읽고/ν…ŒμŠ€νŠΈν•˜κ³ /μž¬μ‚¬μš©ν•˜κΈ° μ‰¬μš΄ μ½”λ“œλ₯Ό λ§Œλ“€κΈ° μœ„ν•œ 계측 ꡬ쑰가 무엇인지λ₯Ό μ•Œκ²Œ λ˜λŠ” 것.

계측(layer)

λΉ„μ¦ˆλ‹ˆμŠ€ κ·œμΉ™
-----------------------------------
μ£Όμš” λ™μž‘ (μž₯λ°”κ΅¬λ‹ˆ, μƒν’ˆ)
-----------------------------------
copy-on-write
-----------------------------------
μ–Έμ–΄ 지원 κΈ°λŠ₯ (반볡문, λ°°μ—΄ 인덱슀 λ“±)

μ±…μ—μ„œλŠ” 더 쒋은 섀계λ₯Ό ν•  수 μžˆλ„λ‘ λ„μ™€μ£ΌλŠ” μ‹ ν˜Έλ₯Ό μ°ΎλŠ” 법 λͺ‡κ°€μ§€λ₯Ό μ œμ‹œ.

πŸ˜‡
κ³„μΈ΅ν˜• 섀계 νŒ¨ν„΄
4가지 μ€‘μš”ν•œ νŒ¨ν„΄μ΄ 쑴재.

  1. Straightforward Implementation
    • straightforward : 'λ‹¨μˆœ/간단' 의 λŠ¬μ•™μŠ€μ— κ°€κΉŒμ›€.
    • ν•¨μˆ˜ μ‹œκ·Έλ‹ˆμ²˜(ν•¨μˆ˜λͺ…, μΈμžμ΄λ¦„, μΈμžκ°’, 리턴값)κ°€ λ‚˜νƒ€λ‚΄κ³  μžˆλŠ” 문제λ₯Ό ν•¨μˆ˜ λ³Έλ¬Έμ—μ„œ μ μ ˆν•œ ꡬ체화 μˆ˜μ€€μœΌλ‘œ ν•΄κ²°ν•΄μ•Ό 함.
    • λ„ˆλ¬΄ ꡬ체적이면 μ•ˆλ¨.
  2. 좔상화 λ²½
    • μ„ΈλΆ€κ΅¬ν˜„μ„ 감좔고 μΈν„°νŽ˜μ΄μŠ€λ₯Ό 제곡. 높은 μ°¨μ›μœΌλ‘œ 생각할 수 μžˆμ–΄ 전체λ₯Ό 'νŒŒμ•…'ν•˜κΈ° μ’‹λ‹€.
  3. μž‘μ€ μΈν„°νŽ˜μ΄μŠ€
    • λΉ„μ¦ˆλ‹ˆμŠ€ κ°œλ…μ„ λ‚˜νƒ€λ‚΄λŠ” μ€‘μš”ν•œ μΈν„°νŽ˜μ΄μŠ€λŠ” μž‘κ³  κ°•λ ₯ν•œ λ™μž‘μœΌλ‘œ ꡬ성.
  4. νŽΈλ¦¬ν•œ 계측
    • κ²°κ΅­ 이 λͺ¨λ“  것은 μ‹€μš©μ„±μ„ μœ„ν•΄ μ μš©λ˜μ–΄μ•Ό 함. μ½”λ“œμ™€ 좔상화 계측은 μž‘μ—…ν•  λ•Œ 걸리적 거리지 μ•Šκ³ , νŽΈλ¦¬ν•¨μ— κΈ°μ—¬ν•΄μ•Ό ν•œλ‹€.

πŸ˜‡
Straightforward Implementation μ μš©ν•˜κΈ°

λͺ©ν‘œ : ν•¨μˆ˜κ°€ ν˜ΈμΆœν•˜λŠ” ν•¨μˆ˜ λ˜λŠ” κΈ°λŠ₯듀이 λͺ¨λ‘ λΉ„μŠ·ν•œ ꡬ체화 μˆ˜μ€€μ—μ„œ μž‘λ™ν•˜κ³  μžˆμ–΄μ•Ό ν•œλ‹€. -> 이λ₯Ό μœ„ν•΄μ„œ, λ„ˆλ¬΄ ꡬ체적인 뢀뢄을 좔상화 ν•œλ‹€.

사고 κ³Όμ •

  1. ν•¨μˆ˜κ°€ μ•Œμ•„μ•Ό ν•  ν•„μš”κ°€ μ—†λŠ” ꡬ체적인 λ‚΄μš©μ„ ν•¨μˆ˜κ°€ λ‹΄κ³  있음.
    (λΉ„μ¦ˆλ‹ˆμŠ€ κ·œμΉ™ μ²˜λ¦¬μ— κ°€κΉŒμš΄ ν•¨μˆ˜κ°€ λ°°μ—΄ ꡬ쑰λ₯Ό 닀뀄야 ν• κΉŒ?)

  2. ν•¨μˆ˜ μ•ˆμ—μ„œ μ‚¬μš©λ˜λŠ” '직접 λ§Œλ“  ν•¨μˆ˜'와 'μ–Έμ–΄ κΈ°λŠ₯'은 좔상화 μˆ˜μ€€μ΄ 닀름.

  3. μ„œλ‘œ λ‹€λ₯Έ 좔상화 λ‹¨κ³„λ‘œ 인해 μ½”λ“œλ₯Ό μ΄ν•΄ν•˜κΈ° μ–΄λ €μ›Œ 짐.

  4. ν•¨μˆ˜κ°€ μ•Œ ν•„μš”κ°€ μ—†λŠ” ꡬ체적인 뢀뢄은 ν•¨μˆ˜λ₯Ό λ”°λ‘œ λ§Œλ“€μ–΄ 감좰쀌으둜써, ν•¨μˆ˜κ°€ λͺ¨λ‘ λΉ„μŠ·ν•œ 계측에 μžˆλŠ” ν•¨μˆ˜λ₯Ό ν˜ΈμΆœν•˜κ²Œ 함.

  5. Straightforward Implementation 이닀.

발췌

μ†Œν”„νŠΈμ›¨μ–΄ 섀계 (software design)

"μ½”λ“œλ₯Ό λ§Œλ“€κ³ , ν…ŒμŠ€νŠΈν•˜κ³ , μœ μ§€λ³΄μˆ˜ν•˜κΈ° μ‰¬μš΄ ν”„λ‘œκ·Έλž˜λ° 방법을 μ„ νƒν•˜κΈ° μœ„ν•΄ 미적 감각을 μ‚¬μš©ν•˜λŠ” 것"

-> 'μ „λ¬Έκ°€μ˜ μ €μ£Ό' 같은 κ°œλ…μ„ 고렀해봀을 λ•Œ, κ³„μΈ΅ν˜• 섀계가 λΆ„λͺ…νžˆ 감각적인 츑면이 μ‘΄μž¬ν•œλ‹€λŠ” μ μ—μ„œ 미적 감각 μ΄λΌλŠ” ν‘œν˜„μ„ μ‚¬μš©ν•œ λ“―.

호좜 κ·Έλž˜ν”„μ—μ„œ

"같은 λ°•μŠ€λ₯Ό κ°€λ¦¬ν‚¨λ‹€λŠ” 것은 같은 계측에 μžˆμ–΄λ„ μ’‹λ‹€λŠ” 정보이닀."

λ©”λͺ¨

λ²ˆμ—­μ΄ λ„ˆλ¬΄ 아쉬움.

profile
I think I think too much.

0개의 λŒ“κ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