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올림, 내림, 반올림과 같은 수학적 처리를 위한 Math 객체

reggias·2023년 2월 16일
0

javascript

목록 보기
3/3

메서드

Math.abs(x)


x의 절댓값을 반환

Math.abs(-1)    // 1
Math.abs(1)     // 1

Math.ceil(x)


x보다 크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올림)

Math.ceil(1.234)    // 2
Math.ceil(1.567)    // 2

Math.floor(x)


x보다 작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큰 정수를 반환(내림)

Math.floor(1.234);  // 1;
Math.floor(1.567);  // 1;

Math.round(x)


x와 숫자에서 가장 가까운 정수를 반환(반올림)

Math.round(1.234);   // 1
Math.round(1.567);   // 2

Math.max([x[, y[, …]]])


0개 이상의 인수에서 제일 큰 수를 반환

Math.max(-3, 2);   // 2
Math.max(1, 2);   // 2
Math.max(1, 2, 3, 6);   // 6

Math.min([x[, y[, …]]])


0개 이상의 인수에서 제일 작은 수를 반환

Math.min(-3, 2);   // -3
Math.min(1, 2);   // 1
Math.min(1, 2, 3, 6);   // 1

Math.random()


0과 1 사이의 난수를 반환

Math.random();   // 0.8668455676439908
Math.random();   // 0.9923162396225162

Math.trunc()


소숫점을 버리고, 정수값만 반환

Math.trunc(1.222);    // 1
Math.trunc(3.2);    // 3
Math.trunc(-0.3);    // 0
profile
sparkl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