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 - Designing for iOS

바닐라빈·2022년 8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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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Develo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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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Native 개발자가 된지 만 4년만에 "애플 디자인 철학" 도큐먼트를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내용중 핵심만 간략히 메모하는식으로 기록하려고 합니다.

iOS용 디자인

.iOS용 앱 디자인은 iOS 경험을 구별하는 기본적인 장치 특성과 패턴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

1. 표시

- iPhone의 중간 크기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2. 인체공학

- iPhone을 사용할때 한손 또는 두손
- 가로방향, 세로방향 전환
- iPhone과의 거리는 1~2피트를 넘지 않는 경향

3. 입력

- Multi-Touch 제스처, 화면 키보드, 음성 제어
- 위치, 기기의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입력으로 공간적 상호작용

4. 앱 상호 작용

- 이벤트, 소셜 미디어 업데이트, 메시지 전송에 1~2분
- 웹 검색, 게임, 미디어 한시간 이상
- 동시에 여러개의 앱을 열어놓고 전환

5. 시스템 기능

- 위젯
- 홈 화면 빠른 작업
- 스포트라이트
- 바로가기
- 활동 보기

모범 사례

.훌륭한 iPhone 경험은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플랫폼과 장치 기능을 통합

.iOS에서 디자인이 집처럼 느껴지도록 하려면 이러한 기능을 통합하는 우선 순위를 지정

1. 최소한의 상호작용

- 화면 컨트롤 수를 제한하여 기본 작업과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함

2. 장치 방향, 다크모드 및 동적 유형

-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구성을 선택 할 수 있도록 함

3. 일반적으로 장치를 잡는 방식을 지원하는 상호 작용을 활성화

- 컨트롤을 디스플레이의 중간 또는 하단 영역에 배치
- 스와이프로 뒤로 탐색, 목록 행에서 작업을 시작

4. 사용자의 허가를 통해 데이터 입력을 요구하지 않고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플랫폼 기능을 통해 사용 가능한 정보를 통합

- 결제 수락
- 생체 인증을 통해 보안 제공
- 장치의 위치를 사용하는 기능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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