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mdor] 21.12.10 배운점

Ell!·2021년 12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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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md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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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운점

  • 초반 설계를 잘 해야함. 항상 재사용성을 고려해서.
  • 일단 만들고 보자는 마인드 -> 덕지덕지 붙어 만들어진 혼종!
  • 일단 하나 만들어서 감 잡고 어떻게 전반적으로 쓰일지 고려해서 함수화.
  • MVP는 가볍게 가야 함. 너무 무거워졌다.

리팩토링 할 것

디자인

  • html 67.5%
  • h1, h2, h3 등 custom (margin없애고)
  • font color class로 통일?

Atomic

  • 지금 만든 컴포넌트 모두 해체

기본적으로 쓸 컴포넌트 (재사용성 높은 것들만)

  • loading
  • button (rect, circle, icon)
  • image
  • textfield
  • label
  • search box
  • game box

utils

  • cdn url 함수 정리
  • lib 폴더 정리
  • query, api 정리
  • query key 정리
  • modal 구조 너무 nested
  • without createPortal?
  • widthout redux? (redux 사용해서 전체 리랜더링)
  • modal props 전달도 고려

component 정리

  • hooks
  • useMemo, useCallback
  • 가독성 좋게

game profile 정리

  • big, small, game 별로 너무 많음. 레고 처럼 쌓아서 쓸 수 있으면.

game name

  • 'lol', 'league_of_legends', '리그오브레전드' 같은 게임 이름을 너무 제각각 쓰는 중.

network

  • api 호출 제한
  • api 연결 중 loading

alert

  • notify
  • 비동기 작업 순서

Auth

  • access token local로
  • 카카오 로그인
profile
더 나은 서비스를 고민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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