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는 보통 서버와의 소통을 소켓으로 한다고 하여 소켓이 뭔지 알아보게 되었다. Webgl같은 경우는 tcp 소켓이 보안 문제상 연결이 안된다 하여 websocket으로 처리 하기로 했다. 그냥 무지성으로 구글링 하면서 알게된거 쭉 정리해 보겠다. 유니티에서 구현한
매번 쓸때마다 대충 검색해서 이슈를 해결하기만 하고 내부에서 어떻게 굴러가는지, 어떤 기능이 있는지 잘 모르고 지냈던거 같다. 이번 기회에 자주 쓰는 애들 한번 쭉 정리 해보려 한다.
Node 공부를 하면서 제일 먼저 하게 된게 유저 인증이다. 매번 요청을 보낼때마다 로그인 과정을 거칠 수는 없기에 인증 할 방법이 필요하다.세션은 두 매체의 통신 연결 상태를 의미한다. 세션/ 쿠키 방식은 서버가 가지고 있는 세션 정보와 사용자가 보내준 쿠키를 검증하
4가지 케이스가 있다.일반적인 함수 내에서 this를 사용하는 방식이때 this는 Global Object를 가리킨다. (브라우저에선 window 객체) exstrict mode코드 상단에 "use strict" 를 추가하면 strict모드가 된다. 이때는 모든 thi
테스트 주도 개발(Test-driven development TDD)은 매우 짧은 개발 사이클을 반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중 하나이다.이 기법을 개발했거나 '재발견' 한 것으로 인정되는 Kent Beck은 2003년에 TDD가 단순한 설계를 장려하고 자신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