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거형

김동현·2022년 5월 25일
0

열거형 정의 하기

enum 열거형이름 {
값1 = 초깃값,
값2,
값3,
}열거형 별칭 ;

초깃값을 정해주지 않으면 0으로 된다.

열거형을 switch에 활용

switch (열거형변수)
{
case 열거형값1:
코드1;
break;
case 열거형값2:
코드2;
break;
case 열거형값3:
코드3;
break;
}

열거형을 for문에 활용

for ( 열거형 이름 i = 열거형값1; i < 열거형Count; i++)
{
코드;
}

위 for문에서 열거형값1은 초깃값
열거형 Count 보다 작을때까지 반복

예시

#include <stdio.h>

enum LuxSkill {
LightBinding = 1,
PrismaticBarrier,
LucentSingularity,
FinalSpark
} skill;

int main()
{
int a = 0;

scanf_s("%d", &a);

switch (a)
{
case LightBinding:         // 열거형 값이 LightBinding일 때 , 1 입력 받았을 때
    printf("LightBinding\n");
    break;
case PrismaticBarrier:     // 열거형 값이 PrismaticBarrier일 때 , 2 입력 받았을 때
    printf("PrismaticBarrier\n");
    break;
case LucentSingularity:    // 열거형 값이 LucentSingularity일 때 , 3 입력 받았을 때
    printf("LucentSingularity\n");
    break;
case FinalSpark:           // 열거형 값이 FinalSpark일 때 , 4 입력 받았을 때
    printf("FinalSpark\n");
    break;
default:
    break;
}
return 0;

}

코딩도장의 예시에서 내가 이해하기 쉽게 약간 변형을 하였다.

열거형의 초깃값을 1로 주었다.

profile
해보자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