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해보자요

자료구조와 알고리즘3

검색할 범위를 절반으로 줄여가며 검색하는 방법정렬된 선형 리스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정렬이 되어있고 임의 접근이 가능하다면 이진검색이 정말 빠르다.정렬이 안되어있다면 선형검색을 해야한다.임의 접근이 가능해야 함시간복잡도는 O(logN) 이다.

약 5시간 전
·
0개의 댓글

백준 1654번 이중탐색

약 8시간 전
·
0개의 댓글

백준 1920번 수 찾기

약 9시간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자료구조와 알고리즘2

스택(stack)은 리스트의 일종으로 연산이 한 쪽 끝에서만 이뤄지는 자료구조 이다.가장 나중에 들어간 것이 처음에 나온다고 해서 LIFO(Last-In First_Out)구조라고 한다.스택의 끝을 위(Top)스택의 시작을 밑(Bottom)순서대로 vector, for

5일 전
·
0개의 댓글

백준 5397번 std::list

switch에서 default를 처음 써봤다.default는 case에 안걸릴 때 쓰는거더라...문자열에 있는걸 한번 저장하고 출력한다음에 list에 있는걸 비워줘야 다시 저장하고 출력할 때 전에 있던게 사라지더라...

6일 전
·
0개의 댓글

백준 1406번 std::list

입력한 string 문자열을 list에 담을 생각도 하지 못했다.을 해주면 list에 a문자열의 시작부터 끝까지를 넣는거다.iterator를 포인터처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조금 편할 것 같다.물론 iterator는 포인터가 아니긴하다.iter = list.erase(-

6일 전
·
0개의 댓글

프로그래밍 기초 with C++ 2일차

2022.06.17 STL 문자열 라이브러리 string std::string std::wstring std::string_view : 읽기전용 string이 무거워서 나왔다. (C++ 17 부터 사용) 예제 입출력 라이브러리 2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2022년 6월 1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프로그래밍 기초 복습 with C++

2022.06.15프로그램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절차를 의미한다.컴퓨터가 우리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절차를 기술하는것(ing)어떤일을 어떤 순서로 해야 원하는바를 이룰것 인가? == 프로그래밍언어란? 사람간에 생각 주고받는 언어프로그래밍 언어는 컴퓨터에게

2022년 6월 15일
·
0개의 댓글

메타버스 프로그래밍 1기 2개월차 레벨 테스트

문법 컴퓨터가 처리 할 수 있는 데이터의 형태 (B) 숫자 15 를 2진수로 (1111) 4bit 이므로 1111 알고리즘의 개발 -> 코딩 -> 컴파일과 링크 -> 실행과 디버깅 -> 유지보수 컴파일 오류 / 런타임 오류 / 논리 오류 컴파일 오류 :

2022년 6월 1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개요

2022년 6월 3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C++ 프로그래밍

레퍼런스의 사용은 간접참조를 위해서 쓰는 것. 레퍼런스는 꼭 초기화를 해 주어야 한다. Class Class == struct 클래스 내부에서 선언된 식별자는 클래스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다. Class와 인스턴스의 관계를 알아야함 나 정리했었던거같음. 보기. 모

2022년 5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객체지향

05.30프로그램을 만들 때 지향 이 붙으면 그 개념으로 붙여서 만든다.절차지향은 함수를 만들어 함수를 호출하여 프로그램을 만들었다.절차지향은 이러한 단점이 있다.1\. 데이터와 데이터를 다루는 함수가 분리되어 있다.매번 주소값을 받아와야 했고 쓸대없이 함수가 길어지는

2022년 5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Dodge 게임 제작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책을 보고 탄막 피하기 게임 Dodge를 만들면서 새롭게 알게된 것들을 정리해 보았다.──────────────────────────────────────────프로젝트 창에서 + 버튼을 누르고Material을 누르면위 사진과 같

2022년 5월 2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Hello C# &Unity

책을 보며 간단한 유니티 예제를 공부하였다.여태 배웠던 C언어와는 많이 다르다는게 느껴졌고 재미있을거라고 생각된다.책을 보며 새롭게 알게된 것들을 정리 해 보았다.───────────────────────────────────────────────유니티는 2D와 3D그

2022년 5월 26일
·
0개의 댓글

함수

함수는 자주 사용되는 코드를 한 곳에 모아놓은 것int add (int a, int b){ return a + b;}add (10, 20);위의 간단 한 함수에서 살펴보겠다.반환값이 정수형이니 함수의 자료형에 int 가 들어가고매개변수 a, b 를 설정합니다.매개변수는

2022년 5월 25일
·
0개의 댓글

열거형

enum 열거형이름 { 값1 = 초깃값, 값2, 값3,}열거형 별칭 ;초깃값을 정해주지 않으면 0으로 된다.switch (열거형변수){case 열거형값1: 코드1; break;case 열거형값2: 코드2; break;case 열거형값3: 코드3;

2022년 5월 2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C 프로그래밍

이제 공부할 C언어는 절차지향 프로그래밍이다. 프로그램에서 여러 요소(변수, 함수, 배열)를 구분 하는데 사용한다.식별자를 사용하는데에는 규칙이 있다.식별자는 항상 구체적으로 적어야 한다.첫 글자는 반드시 알파벳이어야 한다.대소문자를 구분한다.키워드를 사용하지 못한다.

2022년 5월 11일
·
0개의 댓글

C 언어 프로그래밍

C언어는 현대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의 근간이 되는 언어로 절차지향 프로그래밍과 구조적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언어다. 식별자는 C프로그램에서 여러 요소를 구분하는데 사용된다. 특수한 의미를 가지는 키워드를 제외하고 규칙에 맞춰 작성해야 하는데 그 규칙은 다

2022년 4월 25일
·
0개의 댓글

git2

git 원격부터 다음 수업이 이어졌습니다. 위 상태에선 git push 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원격 브랜치의 최신상태를 기반으로 하여 로컬을 리베이스 하여 작업을 옮기면 됩니다. git fetch; git rebase o/main; git push; rebase

2022년 4월 25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