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래스 ✅ 인스턴스 ✅ 객체 ✅ 멤버변수 ✅ 메서드
정의 :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용도 :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됨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유형) 또는 개념, 논리(무형)
-> 메모리에 생성된 것
용도 : 객체의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인스턴스화(instantiate) :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
인스턴스(instance) :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
속성 (멤버변수) : 크기, 길이, 높이 등
기능 (메서드) : 켜기, 끄기 등
class TV(){
// 속성 (멤버변수)
String color;
boolean power;
int channer;
// 기능 (메서드)
void power(){
power = !power;
}
void channelUp(){
++channel;
}
void channelDown(){
--channel;
}
}
Tv t1 = new Tv();
Tv t2 = new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