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Unity - LINQ - day 48

뭉크의 개발·2023년 9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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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Ca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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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Q?

알고리즘 레벨이 높아지면서, LINQ에 대해 더 자세하게 학습할 필요가 있었다.

🐧 들어가기 앞서

오늘은 2DTopDownShooting을 완료하고,

3D를 어느정도 들었다.


🐧 오늘 배운 것

#LINQ


🐧 기억할 것 & 진행

LINQ?

LINQ는 Language integrated Query다.

.NET 3.5 부터 지원을 시작했다.
C# 그리고 비쥬얼 베이직의 컬렉션, 제네릭, XML 문서, ADO.NET 데이터셋, SQL, 웹 등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질의(query)할 수 있다.

아래 네임스페이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using System.Linq;

LINQ는 간단하고, 간결하게, 그리고 수준높게 데이터베이스에 질의할 수 있으며, SQL보다 생산적인 질의언어다.

앞으로 LINQ에 대해서 포스팅을 자주 올릴 예정이다!

https://www.tutlane.com/tutorial/linq/linq-introduction-what-is-linq-why-we-use-linq


유니티 생명주기

아래 내용은 정리 예정

  • 시작
    Awake
    OnEanable
    Start
  • 업데이트
    FixedUpdate

OnTriggerXXX
OnCollisionXXX

Update
LateUpdate

OnDrawGizmos
OnGUI

  • 파괴
    Ondisable
    OnDestroy

업데이트가 여러개? 왜?
Fixed Update - 물리적 연산

Update - 스크립트의 모든 기능을 처리하고 다음 기능을 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기기마다 성능이 다름, 일반적인 로직

  • Time.deltaTime 곱해야 성능을 고정할 수 있음.

LateUpdate - Fixed U, U가 끝나고 한번 더 후처리

내부적로 처리할 것 Awake -> 싱글톤을 초기화
이벤트 상호작용, 문자 등등 초기화는 Start

코드로 접근

GetComponent<클래스 이름>(); -> 이 기능과 상관 없는 다른 속성을 찾고 싶을 때 사용하자.

위 내용은 정리 예정


🐧 내일 할 일

개인 과제 설계를 오전중에 완성하고,

오후에는 실제로 UI 구현 및 기능을 제작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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