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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Developer

Factory Method Pattern을 알아보자!

Factory Method Pattern 왜 쓸까?

2023년 4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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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ilder Pattern을 알아보자!

복잡한 인스턴스를 만드는 경우, 많은 속성들을 초기화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은 대개 매개변수가 많은 거대한 생성자에 내장되거나, 클라이언트 코드에 흩어져 있게 됩니다.

2023년 4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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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py-on-wirte in Swift

swift의 value type에는 struct와 enum 등이 있고, reference type에는 class가 있습니다. 여기서 두 type의 가장 큰 차이는 instance의 전달 방식에 있습니다.

2023년 4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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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l을 시작해보자

유심히 살펴보고싶은 마음에 자료들을 찾아봤다. 고레벨 수준의 프레임워크들이 많아서 Metal 자체를 학습하는게 비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해당 글에서는 Metal의 한 튜토리얼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해봤다. 그러나 여기 여전히 Metal을 배워야 하는 좋은 이유가

2023년 4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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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ess Control을 살펴보자 : 공식 문서

Access Control에 대해 공식문서를 살펴봤습니다.

2023년 3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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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gleton

우리는 shared, standard, defaults와 같은 어떤 클래스 뒤에 property로 따라오는 것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러한 클래스들은 Singleton pattern을 활용해 만들었다.

2023년 3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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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reasing Performance by Reducing Dynamic Dispatch

우리는 종종 final 키워드가 붙은 class를 보기도하고 사용하기도 한다.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면 다른 클래스가 해당 클래스를 상속하지 못하게 막는 기능을 한다. 얼핏 듣기론 성능이 더 좋아진다는 말도 들었던 것 같다. 진짜일까?

2023년 3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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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ger 알아보기

iOS에서 코드를 작성하면서 동작 상태를 확인하기위해 print()를 주로 사용했다. 그러다 Logger를 알게됐고, print로 찍는 것과 어떤 점이 다를까 찾아보았다.

2023년 3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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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aque Type

Opaque Type은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특정 타입의 세부 정보를 감추고, 해당 타입의 인스턴스에 대한 참조를 반환하여 타입을 추상화합니다. Opaque Type은 Generic을 사용하는 것과 유사하지만, Generic이 제한적인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2023년 3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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