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플래너 만들기 (14일차)

1Jui.ce·2023년 1월 29일
0

JuicePlan

목록 보기
13/25

오늘은 아이디어가 샘솟아서,, BE 공부도 못했다,, 하지만,, 소득이 없는 하루,, 타협점을 찾아야 한다.. ㅠㅠㅠ 너무 욕심부렸다 🫥
실시사항🫥

canvas 내에서 이제 object를 translate resize 등을 구현하기가 너무나 어렵다,, 지금 접근한 것은 canvas 위에 다른 canvas를 얹어서 이것을 잡을 수 있다면 옮기는 것이 가능하겠다! 생각을 해서 구현을 했는데, 안된다.
canvas 내에 그려진 객체에 접근하는 방법이 있는지 계속 찾아보는데 없다 ㅠㅠ
또 다른 방법은 그려진 그림 의 width, height 를 따서 그 부분을 투명 rect를 만들어서 getContext('2d') 의 메서드 중 하나인 translate 을 사용하는 방법인데, 이게 문제는 만약에 그림과 그림이 겹쳐있으면 겹친 그림의 일부를 가져오게 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결론은 내 지식으로는 불가능 할 것 같다,, ㅠㅠㅠㅠ canvas를 내가 새로 설계하지 않는 이상,, ㅠㅠㅠㅠㅠ
타협점으로,, 이 기능의 일부만 유지하자,, 내가 직접 테마를 만든다고 말하고,, ㅠㅠ 텍스트 에디터를 만들도록 해서 플래너의 형식을 갖추도록 하자 ㅠㅠㅠ

오늘 실시한 시연 동영상

profile
옷에 기름기 닦는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