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End] Throttling & Debounce

나쿠크·2023년 6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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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rottling

클라이언트에서 대량의 요청을 동시에 보내는 경우 서버는 과부하가 올 수 있습니다. 이는 응답시간의 지연이나 서버의 성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시간을 주어 그 시간동안 무시하는 방식을 쓰로틀링이라고 합니다.


Debounce

이벤트가 처리될 때 마지막 이벤트만 처리되도록 하는 방식으로 주로 사용자의 입력 이벤트(마우스클릭, 키보드입력)에 적용되며 반복적인 이벤트 호출로 인한 성능 문제를 방지하고 부드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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