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main
func main() {
println("Hello World!")
}
변수는 var 을 사용하여 선언, var 키워드 뒤에 변수명을 적고, 그 뒤에 변수 타입을 적는다
var a int // 정수형 변수인 a 를 선언
var f float32 = 11. // float32 타입의 변수 f 에 11.0 이라는 초기값을 할당
a = 10
f = 12.0 // 선언된 변수는 그 뒤에 문장에서 해당 타입의 값을 할당할 수 있음.
선언된 변수가 Go 프로그램 내에서 사용되지 않는다면, 에러를 발생시킨다. 따라서 사용되지 않는 변수는 프로그램에서 삭제해야한다.
동일한 타입의 변수가 여러 개 있을때, 변수들을 나열하고 마지막에 타입을 한번만 지정할 수 있다.
var i, j, k int
// 초기값은 이렇게 설정 가능
var i, j, k int = 1, 2, 3
변수를 선언하면서 초기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Go는 Zero Value를 기본적으로 할당한다.
var i = 1 var s = "Hi"
이런식으로 선언하면 알아서 그 타입을 추론해준다. var 을 생략하기 위해선 i := 1
로 선언해준다. 하지만 이런 표현은 함수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Go에서 변수오 ㅏ상수는 함수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const 를 사용하여 선언. 변수와 선언은 다를게 없다.
cosnt c int = 10
const s String = "Hi"
const c = 10
const s = "Hi" // 변수처럼 알아서 추론해줌
여러 개의 상수를 묶어서 지정할 수도 있음.
const (
Visa = "visa"
Naster = mastercard"
Amex = "american Express
// 상수값을 0부터 순차적으로 부여하기 위해 iota 라는 identifier 를 사용할 수 있다.
const (
Apple = iota //0
Grape // 1
Oragne // 2
)
go 언어는 다음과 같은 25개의 예약 키워드를 갖는다. 이것들은 변수, 상수, 함수명 등의 Identifier 로 사용할 수 없다.
break, default, func, interface, select,
vase, defer, go ,map , struct ,chan ,else
,goto, package, switch, const , fallthrough,
if ,range, type, continue , for , import ,return ,v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