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케이스 스터디

Kim Hyojeong·2021년 10월 14일
1

UI&UX 케이스 스터디

목록 보기
1/13
post-thumbnail

UI UX 디자이너가 되고싶어 독학을 시작한지 3달정도가 되었다.
아무리 강의를 들어봐도 직접 만들어본 경험이 많지 않아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감이 오지 않았다.
그래서 스터디를 하면서 감을 익히고 싶어 스터디를 계획하게 되었다.

스터디를 진행하며 중점을 둘 부분은 크게 2가지 이다.

  1. 디자인 모킹
  2. 크리틱

1. 디자인 모킹

디자인 감을 익히는 것도 스터디의 큰 목표중 하나이므로
디자인을 따라 만들어 보며 크기와 마진에 대한 감각을 익힌다.

2. 크리틱

  1. 이 서비스의 목표와 지향점 한줄로 정리하기
  2. 디자인의 아쉬운점과 개선점
  3. 사용자 분석
  4. IA 분석

을 하면서 서비스의 큰 흐름을 보고 나의 언어로 정리하는법을 연습한다.

스터디 방식

비슷한 앱을 2개 분석 후 그 둘을 비교해보는 방식을 사용하고자 한다.
같은 목적을 가진 디자인이라고 할지라도 앱마다 각자의 차별점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를 통해 어떤 디자인이 더 효과적인지 탐구 해 볼 수 있을것이다.

크리틱 방법을 참고할 사이트
그로우스 디자인 케이스 스터디
서비스 기획자의 앱 크리틱 탐구 - 디자이너 꽃비내린 브런치

profile
분석하는 디자이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