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put/Output: 데이터를 읽어오거나 출력하는 기능을 함 스트림(Stream): 데이터의 흐름 데이터 처리 단위 1바이트 스트림: InputStream, OutputStream 2바이트 스트림: char 문자처리 => ~Reader, ~Writer 주요 메
문법생성자 -> public OutputStreamWriter(OutputStream out)OutputStream os = System.out;OutputStreamWriter w = new OutputStreamWriter(os);
경로를 써서 디렉토리를 지정해서 저장할 수 있음FileOutput/InputStream: 파일데이터를 1바이트 단위로 입출력하는 스트림 (FileNotFoundException 예외 발생)FileWriter/Reader: 파일데이터를 1바이트 단위로 입출력하는 스트림
문법(디폴트 생성자가 없음)생성자->public BufferedReader(Reader in)(Reader는 추상클래스->자식클래스 (InputStreamReader/FileReader)불러와야 함.)Reader in = new InputStreamReader(Syst
형변환을 해줄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음단, 화면 출력용이 아닌 데이터 전달용으로 만들어진 클래스이기 때문에 화면에는 이상하게 출력됨.저장된 순서대로 읽어와야 함. \->자료형마다 저장된 바이트크기가 다른데 순서대로 안불러오고 다른 크기의 바이트를 불러오면 맞지 않아서
Serializable 인터페이스: 메소드 없음. 상속(implements)받은 객체들은 입출력이 가능하다는 것을 표시만 해주는 것.String클래스는 Serializable을 상속받았는데, 그래서 ObjectIn/OutputStream은 Serializable을 상속
문법주요 메소드exists(): 디렉토리/파일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메소드. booleandelete(): 디렉토리/파일이 존재하면 삭제해주는 메소드. booleanmkdir(): 디렉토리/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면 생성해주는 메소드. booleangetN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