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package : 비슷한 역할을 하는 클래스들끼리 분류해서 관리 (폴더같은 개념) Class : 코드를 작성 method main method 프로그램 실행시 제일 먼저 실행되는 메소드
📌변수 메모리(RAM) 상에 값을 기록하기 위한 공간 📌변수 사용 목적 값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음 → 가독성 좋아짐 한번 값을 저장해두고 계속 사용할 수 있음 일괄적인 변경이 가능하여 유지보수에 용이함 📌변수의 선언
한개의 값으로 연산논리값을 부정하여 반대 값으로 변경제어문을 활용할때 많이 쓰임결과값도 논리값변수에 담긴 값(==피연산자의 값)에 1을 증가 또는 감소하는 연산자(증감연산자)변수 : 전위연산 → 선 증감 후 처리변수(증감연산자) : 후위연산 → 선 처리 후 증감두개의
조건문, 반복문, 분기문선택적으로 실행하는 선택문조건식이 true일 경우 실행문 실행if문은 조건문이 true, false인지와 상관없이 무조건 조건절을 실행하지만if~else if~else문은 먼저 오는 조건문이 true면 이후 조건문은 실행하지 않음단독 if문if-
Stack영역에 주소값을 담는 변수(== 참조 변수 == 레퍼런스 변수)같은 자료형의 변수 여러개를 하나의 묶음으로 다루는 것저장된 값마다 인덱스 번호(0부터 시작)가 설정장점 : 반복문 활용 가능배열은 할당만 한 상태여도 기본값으로 초기화가 되어있음Heap영역에는 빈
📌객체 지향 언어 현실 세계는 사물이나 개념처럼 독립되고 구분되는 각각의 객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발생하는 모든 사건들은 객체간의 상호작용임 이 개념을 컴퓨터로 옮겨 놓아 만들어낸 것이 객체 지향 언어임 >- 객체 지향 3대 특징 캡슐화(encapsulation)
객체를 저장하는 배열배열의 자료형을 클래스명(사용자 정의 자료형)으로 지정하여 활용참조변수만 생성객체 배열만 생성되고 객체는 생성되지 않음객체 배열만 생성되고 객체는 생성되지 않음객체 생성 후 초기화
📌상속 다른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멤버(필드, 메소드)들을 새로 작성할 클래스에서 직접 만들지 않고 상속을 받아 새 클래스가 본인의 멤버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상속의 목적 📌상속의 장점 📌상속의 방법 - 표현식 📌단일상속 📌다중상속 supe
📌다형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3대 특징 중 하나로 여러개의 형태를 갖는다는 의미 하나의 행동으로 여러가지 일을 수행하는 개념 상속을 이용한 기술로 부모 타입으로부터 파생된 여러가지 타입의 자식 객체를 부모 클래스 타입 하나로 다룰 수 있는 기술 📌다형성의 목적(
📌Math 관련 클래스 java.lang.Math 모든 필드가 상수 필드이고 모든 메소드가 static 메소드임 즉, 클래스명. 으로 접근 가능 생성자 private으로 되어있음 한번만 메모리 영역에 올려놓고 재사용하는 싱글톤 패턴 - Math 관련 메소드 📌S
📌프로그램 오류 프로그램 수행시 치명적 상황이 발생하여 비정상 종료상황이 발생한것 프로그램 에러라고도 함 - 오류의 종류 컴파일 에러 프로그램의 실행을 막는 소스 상의 문법 에러 소스 구문을 수정하여 해결 런타임 에러 (예외) 입력값이 틀렸거나, 배열의 인덱스 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