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 3주 1일차

도마스묵의 개발일지·2021년 7월 19일
0

부트캠프(개발_시작)

목록 보기
11/26
post-thumbnail

Day-15

자자 조용 3주차가 시작 되었다.
2주간 버거웠지만 그 버거운 과정을 4번 더 한다니 안심 되기 시작 했고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과정이라 생각 드니 다른 것들을 신경 써보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부족 하지만 최대한 의미있는 삽질을 많이 해봐야겠다

1.UI 프레임워크

2.외부 라이브러리 (youtube)

1.Ant-Design

1-1 디자인 그게 뭐지..?

라고 생각 한다면 Ant-Design과 Material-UI 을 사용해보자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 개발자가 스스로 디자인된 컴포넌트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UI 프레임워크이다.

2.외부 라이브러리

2-1 바퀴를 재발명하지 마라?

개발자 사이에서 바퀴란 이미 잘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를 의미한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이유 크게 2가지
1. 시간 절약의 관점
: 직접 만들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버그 최소화의 관점
: 유명한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수가 많은 라이브러리는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버그를 고쳐가며 안정화가 된 라이브러리들 만약 직접 개발하게되면 안정화가 될 때까지 예기치 못한 버그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안정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

처음 개발을 시작하려고 생각 했을때 모든 기능들을 어떻게 다 만들지 ? 역시 야근이 많은 직업인가 라고 생각이 많았는데 막상 실무에서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직접 만들지 않고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고 한다.

2-2 youtube

youtube는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 빠질 수 없는 컨텐츠가 되었다.
그래서 youtube 관련된 라이브러리도 있는데 https://www.npmjs.com/package/react-player
에서 다운 받은 후

홈페이지에 가면 그 외에 ReactPlayer길이, 볼륨, 스타일, 음소거 등 다양한 속성을 이용할 수 있다.

3주 시작!

의욕도 걱정도 많았던 2주 였지만 3주는 걱정 보다 의욕이 앞서는 한 주가 되겠다! 아마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