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선약 이슈로 평일 하루 개발을 못하여서 월요일인 오늘이 5일차!
과거 프로젝트 당시 드래그 앤 드랍 기능을 추가 할려고 계획 하였으나. 드래그 앤 드랍으로 옮겼을 때 idx 값이 number 였고 순서가 바뀌었을 때 에러가 날 것을 생각하여 추가 하지않았다.
하지만 텍스트 에디터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하는 작가 입장에서 블록 사이에 내용을 추가 하지 못하는건 엄청난 불편함이 있기에 기능을 추가하려고 한다.
해당 이미지는 에디터 구현 할 때 많이 참조 하였던 오늘의 집 에디터이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구현 할 시 EditorMainInput 컴포넌트가 가지고 있던 기존 input을 제거하고, 클릭 시 contents 배열안에 content 객체를 바로 생성 하는 방법으로 구현하는 방법으로 변경 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1-2 방법을 사용 할 경우에 content가 "" 일 때 backspace를 누르면 삭제 하는 기능을 추가 하고 x 버튼을 삭제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적고 보니 1-1 보다 1-2가 더 익숙한 형식 일꺼 같다고 생각이 들어 수정해볼려고 한다.. 대신 시간이 오래 걸릴꺼 같다..
유익한 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