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에 Heytaco라는 앱이 있다.칭찬문화를 장려하기 위한 앱인데, @사람이름 멘션을 통해 칭찬하고 싶은 사람을 지정하고, 해당 문장에 :taco:를 통해 타코를 주면 그 사람이 받은 칭찬의 숫자가 올라간다.해당 서비스를 쓰기 위해서는 사람 한 명당 3,000
이번 페이지는 다른 페이지들과는 조금 다른 맛?이다.슬랙봇 만든 후기를 적었던 거 같이 개발하면서 새로 공부하고 고민이 됐던 부분 정리하려고 한다.기본적으로 내가 만든 바텀 시트는 다음과 같다.bottom sheet layout바텀 시트는 open되면 아래에서 올라오고
0. 공부하게 된 이유 Node.js 환경에서 임시 폴더를 만들어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그 임시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을 다시 실제 필요한 폴더로 이동(같은 파티션 내에서)해야 되는 일이 필요했다. 기존에는 이 부분이 copy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었다. 한 팀원 분이
API 중복 호출 제거 회고(?)
회사에서 모든 게임에 대한 런처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개별 런처를 만들어야 된다는 요구사항이 생겼다.기능 변경은 최소화로 하고 각 개별 런처의 스펙도 동일하게 간다고 했다.그래서 게임별 구분값(게임 ID)만 변경하면 각각의 개별 런처들을 빌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